[소비자행동] 화이트 생리대 소비자인지도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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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 생리대의 역사
(2) 생리대 시장실태

2. 본론
(1) 유한킴벌리의 4P분석
(2) 설문조사 결과
(3) 소비자 지각도와 분석결과

3. 결론

4. 설문조사지
본문내용
1. 서론
이번 발표를 준비하며 주제선정에 많은 고민이 있었는데, 우리조에는 결국 여성과 가장 관련이 깊고도 밀접한 생리대를 주제로 결정하게 되었다. 여성들에게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인 생리대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리대에 대한 인식을 조사해보았다. 특히 유한킴벌리사의 화이트를 중심으로 조사하였는데 그 이유는 뒤에서도 언급하겠지만, 유한킴벌리사는 우리나라의 생리대 역사와 함께 시작되고 있기 때문이다. 잠시 최고의 자리를 뺏기기도 하였지만, 현재까지 우리나라의 생리대 업계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유한킴벌리사의 생리대시장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 중에서도 '화이트' 제품을 중심으로 한 생리대 시장의 소비자 인지도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1) 생리대의 역사
언제부터 '생리대'가 사용되기 시작했는지에 대해서는 정확히 알 수 없다. 그러나 '생리'라는 것이 여성이라는 존재 자체와 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생리대의 역사는 여성의 역사와 시작되었을 것이라고 추측된다. 일회용 생리대의 원형은 세계 1차대전 시기에 여성 간호사들이 부족한 솜 대신 의료용으로 나온 셀루코튼(Cellucotton)' 이라는 흡수지를 여러 겹으로 싸서 임시방편으로 만들어 사용한 것이 기원이다. 이후 킴벌리 클라크사는 1920년에 이것을 이용하여 일회용 생리대(제품명: 코텍스)를 생산하여 판매하기 시작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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