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화이트 생리대 소비자인지도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5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 생리대의 역사
(2) 생리대 시장실태
2. 본론
(1) 유한킴벌리의 4P분석
(2) 설문조사 결과
(3) 소비자 지각도와 분석결과
3. 결론
4. 설문조사지
- 본문내용
-
1. 서론
이번 발표를 준비하며 주제선정에 많은 고민이 있었는데, 우리조에는 결국 여성과 가장 관련이 깊고도 밀접한 생리대를 주제로 결정하게 되었다. 여성들에게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인 생리대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리대에 대한 인식을 조사해보았다. 특히 유한킴벌리사의 화이트를 중심으로 조사하였는데 그 이유는 뒤에서도 언급하겠지만, 유한킴벌리사는 우리나라의 생리대 역사와 함께 시작되고 있기 때문이다. 잠시 최고의 자리를 뺏기기도 하였지만, 현재까지 우리나라의 생리대 업계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유한킴벌리사의 생리대시장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 중에서도 '화이트' 제품을 중심으로 한 생리대 시장의 소비자 인지도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1) 생리대의 역사
언제부터 '생리대'가 사용되기 시작했는지에 대해서는 정확히 알 수 없다. 그러나 '생리'라는 것이 여성이라는 존재 자체와 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생리대의 역사는 여성의 역사와 시작되었을 것이라고 추측된다. 일회용 생리대의 원형은 세계 1차대전 시기에 여성 간호사들이 부족한 솜 대신 의료용으로 나온 셀루코튼(Cellucotton)' 이라는 흡수지를 여러 겹으로 싸서 임시방편으로 만들어 사용한 것이 기원이다. 이후 킴벌리 클라크사는 1920년에 이것을 이용하여 일회용 생리대(제품명: 코텍스)를 생산하여 판매하기 시작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