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석본] 합작투자부터 합병까지의 월풀 Whirlpool-Tatramat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합작투자부터 합병까지의 월풀 Whirlpool-Tatramat의 변화
- 본문내용
-
이장의 사례: 합작투자부터 합병까지의 Whirlpool-Tatramat의 변화
이 사례는 슬로바키아에서 월풀의 진입전략 전개를 설명한다.
첫 합작 투자를 시작으로 월풀은 결국 모든 경영의 지휘권을 차지했다.
합작 투자사 월풀 기업
월풀기업은 세탁기, 냉장고, 레인지와 같은 가전제품을 만드는 세계를 이끌어가는 주요한 제조사중 한곳이다. 이곳의 성장은 세계적 회사인 미국의 국내 제조사로부터 1980년대 중반에 취한 전략적 결정의 결과이다.
월풀은 미국 가전제품 시장안의 충분한 성장 가능성을 발견하고, 세계적인 확장을 시작했다. 1998년까지 13개의 나라에서 제품을 생산했고 대략 170개의 나라에 그들의 제품을 시장에 내놓았다.
$10.5십억에 달성되는 정가 판매와 전세계적으로 59,000명 이상의 사람들을 고용했다.(월풀기업,1999) 10년 이상 상표의 수와 고용인, 수익은 두 배가 되었고 생산하는 나라의 수는 세배가 되었다. (표 1)
월풀의 서유럽 사업은 B.V.유럽 월풀(WEBV)의 월풀과 합작투자로 형성된 네덜란드의 N.V.필립 때인 1989년에 시작되었다. 그곳의 목표는 유럽에서 가전제품을 제조하고, 시장에 선보이는 것이었다.
처음에 월풀은 합작투자의 53%에 머물렀다; 1991년에 잔여 지분의 취득으로 유일한 소유자가 되었다.
B.V 유럽 월풀은 스웨덴 회사 AB 전기와 Bosch-Siemens Hausgerate Gmbh 독일 합작 회사의 뒤를이어 곧 유럽에서 세 번째로 큰 가전제품 생산업체가 되었다. 후에 필립스의 지분 획득은, 몇몇 유럽 나라들의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과 스웨덴) 제조사가 되었다. 이 위치는 공장마다 매년 최소 600,000개의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였다. 그러나 미국에서 판매의 부진과 함께 서유럽 시장의 감소를 경험했다.
- 참고문헌
-
참조
Fazio Maruca, Regina(1994).
"세계적이게 되는 바른 길 Whirlpool CEO David Whitman과의 인터뷰.
" Harvard 비즈니스 리뷰, 72, 3월-April(pp.135-145).
Steinmetz, Greg과 Carl Quintanilla(1998)
"엄한 표적." 월 스트리트 저널 유럽, 16, 50, p.1.
William Cavidson Institute(1994).
"Tatramat히 월풀 a.s.(Ann 나무, : William Davidson이 제정하는 MI,
경영 관리학의 미시간 학교의 대학)(mimeo.)
월풀(1996). 연차 보고서 1996(벤톤 하버(MI: Whirpool Corporation)).
(1998a). 연차 보고서 1997(벤톤 하버(MI: 월풀)),p.4.
(1998b). 전망(1(2)(행진 4월)).
(1999). 연차 보고서 1998(벤톤 하버(MI: 월풀)).
출처: Sonia Rerencikova.2002. "월풀에서 이행-합작 회사부터 취득까지
Tatramat히."
국경을 초월한 법인, 11, 69-98. 저자의 허가와 함께 사용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