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 아모레 퍼시픽의 해외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dex

 들어가는 말 -----------------------------------------------3

 산업과 제품 특성 ------------------------------------------3

 아모레 퍼시픽(구 태평양)의 역사 -----------------------------4

 프랑스 진출 계기와 카테고리 선정 이유 -----------------------5

 태평양의 프랑스 진출 과정과 전략 ---------------------------6
1. 현지화 전략 -------------------------------------------------------7
2. 마케팅 전략 -------------------------------------------------------8

 로리타 램피카의 성과 ---------------------------------------9

 미국 진출 계기와 카테고리 선정 이유 -----------------------10

 태평양의 미국 진출 과정과 전략 ----------------------------11
1. 제품 및 가격 전략 ------------------------------------------------11
2. 유통 및 촉진 전략 ------------------------------------------------12

 아모레 퍼시픽의 성과 -------------------------------------13

 향후 전략 ----------------------------------------------- 14

 부록


<표 1> ---------------------------------------------------------------15
<그림 1> -------------------------------------------------------------16
<그림 2> -------------------------------------------------------------16
<그림 3> -------------------------------------------------------------17
<그림 4> -------------------------------------------------------------17
본문내용
들어가는 말

현대인의 대표적인 쇼핑공간인 백화점, 그 중에서도 1층 매장은 여성들의 지갑을 가장 많이 열게 만드는 화장품 매장들이 즐비해 있다. 갈수록 명품 소비가 많아지는 것을 감안할 때 백화점 1층 매장은 소비문화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과거에는 1층 매장은 해외 명품 브랜드만의 전쟁터였다. 그러던 중 몇 년 전 해외 명품 사이에 국산 브랜드가 자리 잡기 시작했다. 바로 ‘헤라’이다. 헤라는 해외 명품 화장품과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는 고급스런 이미지를 가지고 등장했다. 지금은 전국 어느 백화점을 가도 위풍당당하게 국산 브랜드의 자존심을 지키고 있다. 이 저력의 '헤라‘를 만들어 낸 것이 태평양, 현재의 ’아모레 퍼시픽’ 이다. 국내에서는 이미 화장품 매출의 절반을 뛰어 넘으며 국내 최대 화장품 회사로서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아모레 퍼시픽은 좁은 한국땅을 넘어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세계 최고 수준의 소비자가 있는 시장인 프랑스, 단일 시장으로는 최대 시장인 미국으로의 진출은 단순한 해외 진출과는 다른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치열한 두 시장에서 아모레 퍼시픽은 얼마나 성공했으며 그 성공의 비결은 과연 무엇인지 알아보자.


산업과 제품 특성

자세한 사례를 진행시키기에 앞서 아모레 퍼시픽(구 태평양)이 속한 화장품 시장에 대해 알아보자.
한국 약사법에 의하면 화장품이란 ‘인체를 청결 또는 미화하기 위하여 도찰, 살포 기타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사용하는 물품으로서 인체에 대한 작용이 경미한 것’ 이라고 정의 된다(대한민국 약사법 제2조8항). 즉, 화장품은 사람의 신체를 청결히 하고 미화하여 매력을 증가시키며 용모를 아름답게 꾸미고 피부나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물품이라고 할 수 있다. 현대에서 사람들의 용모에 얼마나 많은 신경을 쓰는지를 생각한다면 화장품의 중요성이 나날이 증가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나날이 발전하는 화장품 산업의 특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 첫째, 화장품은 전형적인 내수 중심의 산업이다. 각 나라마다 사람들의 피부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화장품 산업은 주로 내수 중심으로 이루어져 왔다. 수많은 서양 브랜드가 난립하는 가운데 피부특성이 한국인에 좀 더 알맞은 일본의 제품이 기초 화장품 시장에서는 선전하고 있다는 사실을 보면 이를 알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모레 퍼시픽의 해외진출 전략
  • eoqkr***
    (2013.04.11 18:29:22)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아모레 퍼시픽(Amore Pacific) 향수 롤리타 렘피카(Lolita Lempicka) 프랑스진출
  • Amore Pacific의향수 ‘Lolita Lempicka’ 프랑스 진출 목 차1. 선정이유와 의미2. 조사방법 3. Amore Pacific 기업 소개4. 아모레 퍼시픽의 해외 진출 배경5. 프랑스 진출 이유 6. Lolita Lempicka의 성공7. Lolita Lempicka의 성공전략8. 기대효과와 결론 출처 - -1. 주제 선정 이유와 의미아모레퍼시픽은 현재 국내 화장품 업계를 대표하는 리더 기업이다. 몇 번에 걸쳐 위기가 찾아왔지만 슬기롭게 극복하고 현재의 위치에 이르렀다. 아모레 퍼시픽은 지속적으로 국내

  •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시장진출성공 사례0k
  • 해외진출 전략으로 성공적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태평양은 중국에 진출해 급변하는 중국의 사회적 환경 속에서의 중국 여성들의 유행의 민감성을 포인트로 두고, 철저한 브랜드 관리와 적적한 해외 진출 전략으로 성공적으로 입지를 굳히게 되었다. 이러한 해외 진출의 성공에 힘입어 태평양 화장품을 국제기업의 경영성공 사례로 선정하게 되었다. 1. 아모레퍼시픽 소개①. 창립 : 1945년 9월 5일 ②. 주요 사업 : 화장품, 생활용품, 식품 등의 제조,

  • 아모레퍼시픽의 롤리타 렘피카 프랑스 진출성공사례0k
  • 아모레퍼시픽의 롤리타 렘피카 프랑스 진출성공사례0kⅠ. 서 론1. 선정동기2. About 아모레퍼시픽Ⅱ. 본 론1.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진출 배경2. 아모레퍼시픽의 프랑스 진출1) 프랑스 진출 동기2) 프랑스 진출 전략3) 성과Ⅲ. 결 론1. Lolita Lempicka의 성공요인  2. Lolita Lempicka 및 아모레 퍼시픽의 향후3. 느낀점Ⅳ. 참고문헌Ⅰ. 서 론아모레퍼시픽은 우리나라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대표적인 화장품 회사이다. 화장품을 통해 세계 모든 여성들뿐만

  • [국제마케팅] 롤리타렘피카 프랑스 마케팅전략
  • - 롤리타 렘피카의 프랑스 시장 성공 사례 국제 마케팅 사례 조사목 차서론1. 롤리타 렘피카 선정이유2. 아모레 퍼시픽 소개본론1. 진출시장분석 – 프랑스 향수 시장2. 시장 진출 방식3. STP전략4. 4P전략5. SWOT분석 – 롤리타 렘피카의 성공요인 분석6. 성과결론참고문헌서론1. 향수 ‘롤리타 렘피카(Lolita Lempicka)’ 선정이유아모레 퍼시픽은 다양한 화장품이 새롭게 출시되고 있는 치열한 국내 화장품 시장에

  • [경영학원론] 태평양 아모레퍼시픽 분석
  • 경영학원론 14조 보고서< 태평양 >< 목차 > 서론.1. 기업 소개2. 기업 비전 & 목표3. 경영 전략# 6 시그마 경영 전략본론.1. 전반적인 이론# M. porters competitive strategies # Miles & snow strategies 2. 아모레퍼시픽(주) SWOT 분석3. 브랜드 별 전략 유형 분석을 통한 상품 시장 분석(1) 아모레퍼시픽(2) 설화수(3) 아이오페4. 마일즈 - 스노우의 전략 유형을 통한 분석결론.참고문헌.서론.1. 기업 소개1945년 국내에서는 최초로 화장품 업계에 진출한 아모레퍼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