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경영] 까르푸와 월마트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사례 선정 배경
본론
1. 기업소개
2. 한국시장의 진출
3. 한국진출 실패
4. 한국시장에서의 철수
5. 한국시장에서 철수 후, 해외시장에서의 경영전략 변화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사례 선정 배경
기업의 해외 진출은 우리에게 더 이상 생소한 일이 아니다. 아니 지금 같은 글로벌 시대에서는 오히려 친숙한 주제이자 기업이 필수적으로 당면하게 되는 과정이라고 까지 말할 수 있겠다. 그 이유는 현재, 세계시장은 다자간 지역간으로 통 폐합되고 있는 추세이다. 우리나라도 WTO, FTA등 각종 무역 협정 조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시장개방 압력 등을 받고 있다. 따라서 국내 기업의 세계적인 경쟁이 불가피해지고 있는 것이다. 또한 국내 기업이 크기 위해서는 많은 매출이 뒷받침되어야 하는데 현재 내수 시장만으로는 그 파이의 크기가 작다. 때문에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라도 기업의 세계진출은 불가피한 실정이다. 우리 조는 해외 기업의 국내 진출을 통해 기업의 해외진출을 살펴보고자 한다. 이는 실제로 한 기업이 다른 나라 시장에 진출한 예가 될 수 있겠다. 세계적인 유통회사인 까르푸와 월마트의 국내진출과 현지화의 실패, 그에 따른 철수는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며 그를 통해 배울점이 많다고 생각한다. 더욱이 해외로 진출한 다른 유수의 기업을 제치고 사례로 선정한 이유는 첫째, 월마트와 까르푸는 세계적으로 성공한 유통회사라는 점 둘째, 다른 나라에서는 크게 성공했지만 유독 우리나라에서만 고전을 면치 못했다는 점이며 끝으로, 유통산업 자체가 사양산업이 아니기 때문에 앞으로의 성장가능성이 크다는 점은 주제의 매력을 더 키워 주었다. 본문에서는 본격적으로 사례를 연구함으로써 심층적인 분석을 해보겠고 결론을 통해서는 이 같은 사례가 주는 시사점 및 앞으로의 전략을 제안해 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그럭저럭~~~~~~~~~~~~~~~~~~
- kwi***
(2009.12.30 22:58:34)
- 까르푸와 월마트에 대한 설명과 비교가 적지않게 도움이 되었다.
나름대로 적절한 사진자료도 괜찮았던거 같다. - ac4***
(2007.08.31 11:21:4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