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월마트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3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월마트 소개
- 기업 연혁 및 CEO 소개
- 월마트 기업 문화
2. 월마트 마케팅
- 기존 월마트의 마케팅 전략
- 한국에서의 마케팅 실패 요인
3. 월마트 인사관리
- 인재 채용방식
- 인사 육성제도
- 교육 프로그램
4. 월마트 재무 분석
- 까르푸, 테스코와 비교분석
5. 월마트의 유통 및 공급 체계
6. 월마트 경영전략
- 글로벌 경영전략, 무선유통시스템(RFID)구축
- 월마트의 경제위기 극복 방법
- 월마트의 중국과 인도의 시장진출
- 본문내용
-
merchant first
상인 되기. 즉 파트타임부터 지점장까지 누구나가 상인이 될 수 있다. 위사람이 먼저 나가 솔선수범을 보인다는 의미로 직원존중과 평등의 의미를 담고 있다.
The customer is the real boss
고객이 진정한 boss이다. 고객이 하는 말은 무조건 옳다. 고객이 하는 말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월마트의 이념을 엿볼 수 있다.
Wal-mart cheer
월마트의 독특한 구호. 샘 월튼이 한국의 허름한 테니스 공 공장을 방문했을 때 한국의 근로자들이 매일아침 회사구호와 유연체조를 하는 것을 보고 감명을 받아 벤치 마킹한것.
업체와의 확실한 거리유지 (Integrity)
협력업체와 바이어 사이와의 확실한 거리유지. 이는 현 한국유통업계의 실태를 잘 보여준다. 수 없는 로비로 바이어에게 자사 제품을 팔아달라는 협력업체의 쓸데없는 비용낭비를 줄여 EDLP(Everyday Low Price)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극단적인 예로 월마트의 직원들은 어떠한 금품이나 물품도 받으면 바로 퇴사 조치되고 심지어는 협력업체에서 음료수를 대접받아도 그 돈을 지불하고 온다.
Marketing
4012억 달러 매출, 점포 수 7,873개!
이것은 208년 말 결산 당시 월마트의 실적이다. 전혀 와 닿지 않는 숫자로 즉, 세계적 유통체인인 월마트의 경이로는 성과라고 할 수 있다. 경제적 영향뿐만 아니라 사회문화적으로도 월마트의 영향력은 굉장한데 월마트효과, 월마트 맘이라는 말을 만들어 낼 정도이다. 이것은 월마트는 기업자체의 명사가 아니라 유통업체의 대명사로 쓰인다는 말이기도 하다. 이런 오늘 날의 유통공룡 월마트를 만들 수 있었던 그들의 기본 마케팅전략을 알아보고자 한다. 더불어 잘못된 마케팅으로 철수를 해야만 했던 월마트코리아의 전략을 조사해 문제점을 찾아보고자 한다.
Ⅰ. 월마트의 기본 마케팅 전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