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월마트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월마트 소개
- 기업 연혁 및 CEO 소개
- 월마트 기업 문화

2. 월마트 마케팅
- 기존 월마트의 마케팅 전략
- 한국에서의 마케팅 실패 요인

3. 월마트 인사관리
- 인재 채용방식
- 인사 육성제도
- 교육 프로그램

4. 월마트 재무 분석
- 까르푸, 테스코와 비교분석

5. 월마트의 유통 및 공급 체계

6. 월마트 경영전략
- 글로벌 경영전략, 무선유통시스템(RFID)구축
- 월마트의 경제위기 극복 방법
- 월마트의 중국과 인도의 시장진출


본문내용
merchant first
상인 되기. 즉 파트타임부터 지점장까지 누구나가 상인이 될 수 있다. 위사람이 먼저 나가 솔선수범을 보인다는 의미로 직원존중과 평등의 의미를 담고 있다.

The customer is the real boss
고객이 진정한 boss이다. 고객이 하는 말은 무조건 옳다. 고객이 하는 말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월마트의 이념을 엿볼 수 있다.

Wal-mart cheer
월마트의 독특한 구호. 샘 월튼이 한국의 허름한 테니스 공 공장을 방문했을 때 한국의 근로자들이 매일아침 회사구호와 유연체조를 하는 것을 보고 감명을 받아 벤치 마킹한것.

업체와의 확실한 거리유지 (Integrity)
협력업체와 바이어 사이와의 확실한 거리유지. 이는 현 한국유통업계의 실태를 잘 보여준다. 수 없는 로비로 바이어에게 자사 제품을 팔아달라는 협력업체의 쓸데없는 비용낭비를 줄여 EDLP(Everyday Low Price)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극단적인 예로 월마트의 직원들은 어떠한 금품이나 물품도 받으면 바로 퇴사 조치되고 심지어는 협력업체에서 음료수를 대접받아도 그 돈을 지불하고 온다.

Marketing

4012억 달러 매출, 점포 수 7,873개!
이것은 208년 말 결산 당시 월마트의 실적이다. 전혀 와 닿지 않는 숫자로 즉, 세계적 유통체인인 월마트의 경이로는 성과라고 할 수 있다. 경제적 영향뿐만 아니라 사회문화적으로도 월마트의 영향력은 굉장한데 월마트효과, 월마트 맘이라는 말을 만들어 낼 정도이다. 이것은 월마트는 기업자체의 명사가 아니라 유통업체의 대명사로 쓰인다는 말이기도 하다. 이런 오늘 날의 유통공룡 월마트를 만들 수 있었던 그들의 기본 마케팅전략을 알아보고자 한다. 더불어 잘못된 마케팅으로 철수를 해야만 했던 월마트코리아의 전략을 조사해 문제점을 찾아보고자 한다.

Ⅰ. 월마트의 기본 마케팅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월마트 조직 문화
  • 월마트는 경영이 부진한 점포를 폐쇄하거나 업태를 전환하고 취급상품의 구성을 바꾸는 등 경영전반에 대한 수술에 나서고 있다. 특히 잡화위주의 할인점에 1차 식품을 강화한 슈퍼센터를 향후 성장을 이끌어 나갈 주력업체로 선정, 육성하는 경영혁신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월튼 회장은 오랫동안 유통업계의 최강자로 군림했던 시어스가 무너진 이유를 월마트나 K마트를 진정한 경쟁자로 받아들이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정상을 넘보는 도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목 차 >Ⅰ. 서 언 : 주제 선정 배경 Ⅱ. 본 언 : 1. 스타벅스 기업개요1 - 1. 기업소개 1 - 2. 기업연혁 2. 스타벅스 환경 분석 2 - 1. 해외시장 진출동기(시장환경 분석) 2 - 2. 경쟁사 분석 2 - 3. 기업환경(SWOT) 분석 3.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과정과 성과 3 - 1. 한국 진출 방식3 - 2. 합작투자를 선택한 이유3 - 3. 사업내역3 - 4. 사업평가 4.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 4 - 1.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 전략

  • [글로벌 전략경영] 까르푸의 세계화 전략 사례
  • 기업으로 선정되었다.*참고 자료- 네이버 사전 까르푸- 구글 번역 이용 - 까르푸 http://www.carrefour.com/ - 매일경제월마트와 까르푸, 왜 실패했나 현지화에 관심 없던 탓 적기 투자 못한 때문도. 월마트 철수 이후 1강 3중 체제 재편 ‘아쉽다’ 안타까운 목소리도- 한국까르푸 매각 급물살헤럴드경제 2006-03-17 14:23- SERI - 한겨례, 여론칼럼 왜냐면- 한국 까르푸의 횡포-http://blog

  • [경영학] 마켓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
  • 기업입니다. 휴지를 만들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나무를 잘라내어야 됩니까. 그런데도, 사람들은 유한킴벌리 하면 나무를 많이 심는 회사라고 기억하고 있지요. 이런 소비자들의 반응을 미리 예상하고 아예 정반대의 이미지로 포지셔닝한 전략은 빼어난 PR 전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4. 윤리적 마케팅 1) 마케팅 윤리의 필요성마케팅 또는 기업경영에 윤리가 왜 필요한가? 우선, 소비자에게 기업의 이미지가 높아지고 그 결과 상품 충성도가 강해진다.

  • 다국적기업 성공사례 분석 하이얼 하이얼 역사 하이얼 성장 하이얼 국제화
  • 다국적기업 성공사례 분석- 하이얼 -Haier and Higher왜 하이얼인가?하이얼의 역사와 성장하이얼의 국제화: 발전전략1단계: 고품질 전략 및 브랜드 구축2단계: 다각화3단계: 국제화하이얼의 핵심역량구축과정단계: 기술도입 및 브랜드 전략단계: 학습과 혁신의 기업문화단계: 글로벌 경쟁력 형성기업문화: “학습형 기업문화”마케팅창의성 고취품질 중심의 마케팅고객니즈(needs)에의 신속대응조직과 인사브랜드 보호♦이론과의 접목♦내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