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문화공간의 경제효과 - 멀티플렉스의 경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0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주제

2.주제선정의 배경

3.복합문화공간의 현황

4.멀티플렉스의 영향

5.외부적인 효과

6.결론

본문내용

2.주제선정의 배경
우리나라는 76년부터 복합문화공간이 하나 생겨나기 시작하면서, 시민들의 문화적 수준과 질을 향상시키고, 그 욕구와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극장과 공원등 다양한 문화공간과 문화서비스시설들이 생기기 시작하였다.
하지만, 다양한 욕구를 수용하지 못하고, 98년 CGV 멀티플렉스의 등장으로 인해 멀티플렉스사업이 성공함에 따라 기호와 인식이 변하게 되었다.
현재 복합문화공간은 멀티플렉스로 인식되어진다
이런 시설과 환경의 변화. 즉, 복합공간과 그 대표적인 예로 볼 수 있는 멀티플렉스의 성공을 분석,경제효과와 그 가치를 분석해 보기로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학] CGV CRM시스템 분석 및 설계
  •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 된 서비스를 구축해야 한다. 2) 서비스 요청① 무작위로 제공되는 영화정보 → 고객의 선택에 의한 맞춤정보로② 한정적인 멤버쉽 제도 → 타사와 차별화된 멤버쉽 전략③스마트폰을 활용한 고객관리 채널 시스템의 부재 →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정보 서비스 제공 3) 새로운 요구사항에 의해 변화되는 DFD6. 새로운 시스템 설계-무작위로 제공되는 영화정보 → 고객의 선택에 의한

  • CGV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만족 사례연구
  • 복합상영관(Multiplex)의 형태로 바뀌어 가고 있으며 2000년대가 된 오늘날, 재래식 영화관들은 자취를 감추어 가고 있다.멀티플렉스는 복합상영관이라고도 불리우며 한 건물 안에 3차원 등 첨단 상영장비와 음향장비를 갖춘 10개 이상의 상영관과 부대시설로 대형주차장․식당․카페․쇼핑타운, 각종 전시장 등을 갖추어 한 건물이 다중 문화공간으로서의 기능을 하도록 하는 것으로 서비스산업의 한 분야로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지금까지 레스토랑,

  • [마케팅전략] 영화관 산업에관한 연구
  • 멀티플렉스도입 및 극장첨단 영화 상영기술을 채택하고 있다. -Wall to Wall Screen-디지털 영사시스템-4-way입체 음향 시스템○ 상영 기술을 넘어선 공연 시스템-CGV Live관디지털 영사시스템4-way입체 음향 시스템IMAX DMR3) 생산적 효율성□ 극장 규모의 경제 실현 (멀티플렉스 네트워크를 구축)□ 규모의 경제 따른 매출액 증가 □ 영화관 내 ‘크로스 오버’ 효과- ‘영화’ 이상의 컨텐츠 결합이 시도(문화예술 전문공연 등)됨〔대형 멀티플렉스 영화

  • 티켓링크의 경영전략 - 회사 소개, 사업분야, swot 분석
  • 복합, 퓨전이라는 단어는 음식산업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아니라 문화산업에서도 흔히 쓰이게 되었다. 강남 지역의 메카로 자리 잡은 코엑스몰이 바로 복합공산의 새로운 모델로서 영화관, 수족관, 쇼핑매장 등 한 공간에서 거의 모든 문화생활을 할 수 있게끔 설계되었다. 영화관도 이제는 쇼핑, 식사 등을 해결할 수 있는 문화공간, 소위 말하는 멀티플렉스로 탈바꿈하면서 주요 타겟인 젊은이들 뿐 아니라 가족단위의 수요까지 충족시키고

  • CJ CGV 서비스마케팅 레포트
  • 복합 상영관을 오픈하여 선점 효과가 강하다. 또 기존 극장에서 벗어난 개념인 멀티플렉스의 최첨단 복합 상영관을 도입해서 이를 브랜드화 하고 전국적인 지점 체인화에 성공하였다. 전국적인 체인망을 가지고 있어 스크린 보유가 월등히 많다. 국내 최다 스크린 보유를 자랑한다. 스크린 수의 확장은 규모의 경제를 가능케 하여 브랜드 파워를 강하게 하는데 미치는 영향이 크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브랜드 파워에 힘입어 브랜드 인지도와 만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