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 CGV CRM시스템 분석 및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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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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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스템 선정 및 이유
2. 회사 소개
3. 타당성 조사 및 분석
4. 기존 시스템 검토
5. 시스템 요구 사항
6. 새로운 시스템 설계
7. 회의록
- 본문내용
-
2) SWOT전략에 따른 분석
S강점
- 국내 최대 스크린 보유
- 멀티플렉스 선점효과
- 차별화된 고품질 서비스 전략
- 빠른 예매
W약점
- 경쟁업체의 진입장벽 낮음
- 영화 흥행에 따른 실적 변동성 큼
- 장년층이상 고객에게 부담스런
실내 인테리어 및 판매전략
- 차별화 되지 못한 컨텐츠
O기회
- 영화 산업 성장전망 밝음
- 관객 수의 지속적인 증가
- 인터넷 예매 이용자의 증가
- 온라인 광고 효과
T위협
- 경쟁적인 복합상영관 개관
- 대체재의 눈부신 성장
- 인터넷에 유통되는 무료 불법 복제물
3) STP전략에 따른 분석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매니아 - 영화관을 찾는 가장 기본적인 목적인 영화 관람에 대한 욕구를 충족하고자 하는 소비 자이다. 이 소비자에게는 좋은 시설에서 영화를 관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단순히 영화를 관람하는 것이 아니라 가치를 인식하는 소비자로 문화적 경험을 중요시한다. 주로 20~30대 젊은 층에 많이 분포되어 있다.
데이트 위한 관람객 - 영화관은 빠질 수 없는 데이트 코스 중 하나인 만큼 영화와 함께 식당, 카페와 이벤트 등의 볼거리 등을 중요시하는 소비자 층이다. 10대 후반부터 20대로 구성되어 있다.
가족단위 관람객 - 가족단위 계층은 단순히 영화의 관람만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쇼핑이나 기타 가족 구성원의 욕구를 채워 줄 수 있는 부대시설의 필요를 느끼고 있다. 또한 자녀를 동반한 가족단위의 수요층을 위해 유아 놀이방 등의 필요성도 증가하고 있다.
표적시장선택
Targeting
연령 - 복합상영관의 주 목표 대상은 10대 후반부터 30대이다. 이 세대는 전 세대와 상당히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각 세대가 독특한 특성과 소비 패턴을 보이고 있다.
지리적 위치 - 복합상영관을 운영하기 위한 매장 선정 시에는 충분한 구매력이 있는가에 주목해야 한다.
포지셔닝
Positioning
가치부여 - 복합상영관을 도입한 CGV는 국내 영화관에서 처음으로 명확한 문화적 가치를 부여함으로써, 기존 영화관과 차별화 되었다.
One-stop Entertainment, 고급화된 시설, 높은 서비스 등을 본격적으로 내세워 복합상영관 CGV라는 차별화된 시장을 개척하였다.
4) 각 타당성 조사
- 경제적 타당성
ㄱ) 우량고객의 수익 점유율
ㄴ) 고객보유 가치
0년 1년 2년 3년 4년 5년 6년 7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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