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 CGV CRM시스템 분석 및 설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시스템 선정 및 이유

2. 회사 소개

3. 타당성 조사 및 분석

4. 기존 시스템 검토

5. 시스템 요구 사항

6. 새로운 시스템 설계

7. 회의록
본문내용
2) SWOT전략에 따른 분석

S강점
- 국내 최대 스크린 보유
- 멀티플렉스 선점효과
- 차별화된 고품질 서비스 전략
- 빠른 예매

W약점
- 경쟁업체의 진입장벽 낮음
- 영화 흥행에 따른 실적 변동성 큼
- 장년층이상 고객에게 부담스런
실내 인테리어 및 판매전략
- 차별화 되지 못한 컨텐츠
O기회
- 영화 산업 성장전망 밝음
- 관객 수의 지속적인 증가
- 인터넷 예매 이용자의 증가
- 온라인 광고 효과
T위협
- 경쟁적인 복합상영관 개관
- 대체재의 눈부신 성장
- 인터넷에 유통되는 무료 불법 복제물



3) STP전략에 따른 분석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매니아 - 영화관을 찾는 가장 기본적인 목적인 영화 관람에 대한 욕구를 충족하고자 하는 소비 자이다. 이 소비자에게는 좋은 시설에서 영화를 관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단순히 영화를 관람하는 것이 아니라 가치를 인식하는 소비자로 문화적 경험을 중요시한다. 주로 20~30대 젊은 층에 많이 분포되어 있다.
데이트 위한 관람객 - 영화관은 빠질 수 없는 데이트 코스 중 하나인 만큼 영화와 함께 식당, 카페와 이벤트 등의 볼거리 등을 중요시하는 소비자 층이다. 10대 후반부터 20대로 구성되어 있다.
가족단위 관람객 - 가족단위 계층은 단순히 영화의 관람만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쇼핑이나 기타 가족 구성원의 욕구를 채워 줄 수 있는 부대시설의 필요를 느끼고 있다. 또한 자녀를 동반한 가족단위의 수요층을 위해 유아 놀이방 등의 필요성도 증가하고 있다.
표적시장선택
Targeting
연령 - 복합상영관의 주 목표 대상은 10대 후반부터 30대이다. 이 세대는 전 세대와 상당히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각 세대가 독특한 특성과 소비 패턴을 보이고 있다.
지리적 위치 - 복합상영관을 운영하기 위한 매장 선정 시에는 충분한 구매력이 있는가에 주목해야 한다.
포지셔닝
Positioning
가치부여 - 복합상영관을 도입한 CGV는 국내 영화관에서 처음으로 명확한 문화적 가치를 부여함으로써, 기존 영화관과 차별화 되었다.
One-stop Entertainment, 고급화된 시설, 높은 서비스 등을 본격적으로 내세워 복합상영관 CGV라는 차별화된 시장을 개척하였다.



4) 각 타당성 조사

- 경제적 타당성

ㄱ) 우량고객의 수익 점유율




ㄴ) 고객보유 가치

0년 1년 2년 3년 4년 5년 6년 7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경영정보의 요약
  • 경영계량분석 ⇒ 경영과학(3) 전산과학적 배경 : 컴퓨터, S/W, H/W ⇒ 전산과학6. 경영정보학의 발전과정(1) 경영정보학의 학문적 발전과정 논의가 미흡⇒ 경영정보학의 학문적 역사가 일천(짧음)⇒ MIS의 개념이 끊임없이 변화/확장해 왔기 때문※ 경영정보학이라는 학문은 정태적이기보다는 동태적 성격이 강하고 그것이 결국 이 분야의 학문적 및 이론적 체계가 취약하다는 비판을 감수하지 않을 수 없는 원인제2장 경영, 정보 및 시스템 개념1. 경영

  • [기업마케팅전략사례] CJ홈쇼핑의 유통전략
  • 및 전망4. 핵심역량 분석 131. 홈쇼핑 산업의 KSF 도출2. CJ홈쇼핑의 핵심역량3. 가치 사슬에 의한 핵심역량 도출5. CJ 홈쇼핑의 유통전략 분석 16 1. 유통 경로2. 유통경로 설계3. 물적 유통의 본질과 중요성4. CJ홈쇼핑의 물류활동5. GLS 특징과 중요성6. GLS 기반으로 한 CJ홈쇼핑의 독자적 유통성공 전략 261. CTI 시스템의 도입2. PPS로 배송 운송장 오류감소3. CJ39쇼핑 패션PB 상

  • CRM,CRM정의,CRM사례,CRM개념,CRM현대백화점,현대백화점,현대백화점VIP마케팅,VIP마케팅,CRM마케팅
  • CRM시스템이 필요하게 되는 것이다.CRM 시스템의 구축 및 실행에는 두 가지 관점이 존재한다. 첫 번째는 기술적으로 우수한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CRM 구현에 가장 중요하다는 입장이고, 두 번째는 환경분석 및 고객분석을 바탕으로 CRM에 관한 전략을 수립하고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명확히 하는 것이 우선이라는 마케팅주도의 관점이다. 1990년대 말 대형 IT업체에서 CRM시스템과 모듈을 개발하고 CRM 시장의 주요 도구로 등장하게 되었다. 이에 따

  • [졸업논문][산업공학] 경영정보시스템을 통한 기업의 관리프로세스에 대한 연구
  • 학사학위 졸업논문경영정보시스템을 통한기업의 관리프로세스에 대한 연구목 차요 약 1. 서 론1-1. 연구배경 및 의의 1-2. 연구목적 2. 이론적 배경2-1. MIS 정의 및 구조2-2. MIS 진화적 발전과정 2-3. 확장된 경영정보시스템 2-3-1. ERP 2-4-1. CRM 2-4. 기업시스템을 통한 RISK 관리3. 사례 연구3-1. 만도의 ERP 구축사례 3-2. 삼성전기의 SCM 구축사례 4. 결 론4-1. 맺음말 참 고 문 헌 요 약변화에 순응하지 않는 기업은 도래하는 미래에 기업으로써의 생존을

  • [경영정보] 제 3장 MIS의 구조와 정보시스템 유형
  • 시스템의 자료처리유형은 보고서처리조회처리로 나눌 수 있음▶ 여기서 이용되는 데이터베이스는 주로 거래처리와 관련된 자료로 구성됨그림3-4운영통제시스템 흐름도거래처리 관련 자료조회조회처리조회응답운영통제보고서 처리운영통제 보고서데이터베이스제 3 장 MIS의 구조와 정보시스템 유형1. MIS의 하위시스템 구조 및 특성2) 경영활동수준에 따른 MIS 구조경영통제시스템▶ 경영통제시스템은 문제점을 찾아내고 분석하여 가능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