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한정식의 세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1. 서론 : 동기 및 회사소개
1.1 아이템 선정동기 ……………………………………………………………… 01
1.2 회사소개 ………………………………………………………………………… 01
1.3 목적 및 목표 …………………………………………………………………… 01
2. 본론 : 현황 분석 및 전략 ……………………………………………………… 04
2.1 메뉴소개 ………………………………………………………………………… 04
2.2 시장현황 및 분석 …………………………………………………………… 05
2.3 진출 및 차별화 전략 ……………………………………………………… 06
2.4 마케팅 전략 …………………………………………………………………… 07
2.5 경영 전략 ……………………………………………………………………… 08
2.6 세계시장 진출의 문제점 ………………………………………………… 10
3. 결론 : 향후 발전방향 …………………………………………………………… 11
4. 참고자료 도서 및 기타자료출처 …………………………………………… 12
- 본문내용
-
1. 서론 : 동기 및 회사소개
1.1 아이템 선정동기
세계에는 많은 나라들이 자국요리를 세계화 시키고 전통 문화의 고급 이미지를 부각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다. 우리나라 또한 88서울올림픽을 시발점으로 선진국형 경제구조를 갖추기 시작하여 외직산업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되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음식을 통한 관광 상품화는 그다지 활발하거나 적극적이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음식사업의 고부가 가치성과 그 뒤, 부수적으로 따르는 선전효과와 대외 이미지 쇄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아직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우리나라에는 많은 외국 음식문화들이 자리를 잡고 있으며 우리는 별다른 저항감 없이 이런 외국 음식문화를 받아들이고 있는 반면, 우리의 음식문화가 외국에서 자리를 잡는 경우는 드물다. 예컨대 일본의 스시가 세계적으로 가장 고급스런 음식화 되어있는 경우와 매우 상반된다고 할 수 있다.
이에 7조는 우리나라 음식들만의 맛과 특성을 세계에 알리고 우리나라 음식의 우수성을 심어주어야 하는 필요성을 가지고 이 사업을 계획 하였다.
1.2 회사소개
‘신선로’
회사명인 ‘신선로’는 여러 가지 어육과 채소를 색스럽게 돌려 담고 장국을 부어 끓이면서 먹는 궁중요리의 일종으로 주 메뉴가 궁중코스요리임을 나타냄과 동시에 궁중요리를 하나의 브랜드화 시키려는 전략을 가지고 있다. 이 외에 한정식, 불고기 등의 한국의 특화된 메뉴를 보유하고 있으며, 식혜, 수정과, 떡 등의 디저트 메뉴를 지니고 있다.
또한 고급스런 한국식 인테리어로 인하여 고객들로 하여금 더욱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구축하고, 외국 고객들에게 한국의 음식과 더불어 미적 아름다움도 알리고자 한다. 예컨대 기왓장의 모습만으로도 한국(KOREA)가 떠오르게 하는 이미지 부각의 기능도 있을 것이다..
- 참고문헌
-
4. 참고 도서 및 기타 자료 출처
4.1 참고도서
1. 한국음식 <효일출판사> 장명숙 외
2. 한국음식 (한국음식을 시작하려고 하는 사람을 위한) <대왕사> 박영희 외
4.2 인터넷 참고자료 주소
1. 한국음식의 세계화 http://k.daum.net/qna/file/view.html?boardid=FAB&qid=0yRrx&q=%C7%D1%B1%B9%C0%BD%BD%C4%20%C7%D8%BF%DC%C1%F8%C3%E2
2. 한식패밀리레스토랑의 전략 http://k.daum.net/qna/file/view.html?boardid=FAB&qid=0yGGr&q=%C7%D1%B1%B9%C0%BD%BD%C4%20%C7%D8%BF%DC%C1%F8%C3%E2
3. 한식 세계화를 위한 메뉴 전략
http://k.daum.net/qna/file/view.html?boardid=FAB&qid=2YFdl&q=%C7%D1%B1%B9%C0%BD%BD%C4%20%C7%D8%BF%DC%C1%F8%C3%E2
4. 한국음식의 세계화-세계인이 한 국 음식을 먹으려면 http://cafe253.daum.net/_c21_/bbs_search_read?grpid=15rVy&fldid=3pCk&contentval=0000Hzzzzzzzzzzzzzzzzzzzzzzzzz&nenc=AiQ6uWCScXSulPwzBh6EEA00&dataid=17&fenc=CbOzJ6P_akM0
5. 남해전문대 한국음식 세계화 첨병 http://cafe79.daum.net/_c21_/bbs_search_read?grpid=Td49&fldid=FO2u&contentval=000EIzzzzzzzzzzzzzzzzzzzzzzzzz&nenc=AiQ6uWCScXQXqyFZOiqazg00&dataid=886&fenc=X2lUkwA6ri50
6.한국음식 세계화방안 http://cafe19.daum.net/_c21_/bbs_search_read?grpid=au2&fldid=3eRG&contentval=000gv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