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스타벅스 하워드 슐츠의 리더쉽, 리더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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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06.0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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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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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
■ 서론 - 인물설정 동기
■ 본론 -
(1) 하워드 슐츠의 생애와 활동
(2) 하워드 슐츠의 리더쉽
1. 배려 = 관계 지향적(미시건, 오하이오 주립대학 연구)
2. 변혁적 리더쉽
3. Vroom &Yetton의 규범적 의사결정 모델
4. 경로-목표 이론
5. Likert의 관리 시스템 이론
6. Risk-taker
7. Be a big thinker
8. Be a Ethical = Be trustworthy
■ 결론 - 하워드 슐츠의 리더쉽을 통한 교훈
■ 참고자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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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 인물설정동기]
스타벅스(StarBucks), 커피를 마시기 위해 혹은 누군가를 만나기 위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적어도 한번은 가보았을 만큼 스타벅스는 이미 친숙한 커피 브랜드 이며 만남의 공간입니다. 사실 여러 take-out 커피 전문점들과 비교해 보면 가격은 30~50% 비싸지만 그 맛과 향기, 분위기의 조화는 한번 찾은 이로 하여금 다시 찾게끔 하는 뭔가 특별한 것이 그곳엔 있습니다. 난 커피를 즐겨 마시지 않았고, 더군다나 이런 고가의 커피에는 관심도 없었습니다. 그러다 종로에서 스터디 모임을 갖던 중 처음으로 스타벅스란 곳에서 커피를 마시게 되었는데, 그때 의아해 했던 건 단지 커피 전문점인데 많은 사람들이 그 넓은 두 층의 공간을 채웠다는 것이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냥 집에서 인스턴트 커피나 원두커피를 즐겨 마십니다. 보통 약속이 있을 때 커피숍에 가서 커피를 마실 수는 있겠지만, 단지 커피를 마실 목적으로 굳이 커피숍을 찾아가는 사람들은 드물 것입니다. 스타벅스에는 커피를 즐겨 마시기 위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습니다.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그곳 커피 맛이 생각나 가끔 찾게 된다고 하지만 커피를 마시지 않는 내가 주변사람들이 그 맛과 향에 매료되었다고 하는 말을 들었을 때 커피 사업의 투자 가치성 대해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대부분 사업하면 떠오르는 IT나 다른 첨단 산업에 투자하는 것과는 달리 커피로 사업을 시작했다는 점과 커피라는 상품으로 이렇게 큰 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었다는 점은 내게 아주 흥미로운 사실이었습니다.
[본 론]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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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출판사 : 김영사
지은이 : 하워드슐츠/도리존스양
자료평가
-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좋네요
- ttamb***
(2014.05.01 00:2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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