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스타벅스 하워드 슐츠의 리더쉽,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 서론 - 인물설정 동기

■ 본론 -
(1) 하워드 슐츠의 생애와 활동
(2) 하워드 슐츠의 리더쉽
1. 배려 = 관계 지향적(미시건, 오하이오 주립대학 연구)
2. 변혁적 리더쉽
3. Vroom &Yetton의 규범적 의사결정 모델
4. 경로-목표 이론
5. Likert의 관리 시스템 이론
6. Risk-taker
7. Be a big thinker
8. Be a Ethical = Be trustworthy

■ 결론 - 하워드 슐츠의 리더쉽을 통한 교훈

■ 참고자료
본문내용
[서 론 - 인물설정동기]

스타벅스(StarBucks), 커피를 마시기 위해 혹은 누군가를 만나기 위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적어도 한번은 가보았을 만큼 스타벅스는 이미 친숙한 커피 브랜드 이며 만남의 공간입니다. 사실 여러 take-out 커피 전문점들과 비교해 보면 가격은 30~50% 비싸지만 그 맛과 향기, 분위기의 조화는 한번 찾은 이로 하여금 다시 찾게끔 하는 뭔가 특별한 것이 그곳엔 있습니다. 난 커피를 즐겨 마시지 않았고, 더군다나 이런 고가의 커피에는 관심도 없었습니다. 그러다 종로에서 스터디 모임을 갖던 중 처음으로 스타벅스란 곳에서 커피를 마시게 되었는데, 그때 의아해 했던 건 단지 커피 전문점인데 많은 사람들이 그 넓은 두 층의 공간을 채웠다는 것이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냥 집에서 인스턴트 커피나 원두커피를 즐겨 마십니다. 보통 약속이 있을 때 커피숍에 가서 커피를 마실 수는 있겠지만, 단지 커피를 마실 목적으로 굳이 커피숍을 찾아가는 사람들은 드물 것입니다. 스타벅스에는 커피를 즐겨 마시기 위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습니다.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그곳 커피 맛이 생각나 가끔 찾게 된다고 하지만 커피를 마시지 않는 내가 주변사람들이 그 맛과 향에 매료되었다고 하는 말을 들었을 때 커피 사업의 투자 가치성 대해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대부분 사업하면 떠오르는 IT나 다른 첨단 산업에 투자하는 것과는 달리 커피로 사업을 시작했다는 점과 커피라는 상품으로 이렇게 큰 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었다는 점은 내게 아주 흥미로운 사실이었습니다.

[본 론]
참고문헌
도서명 :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출판사 : 김영사
지은이 : 하워드슐츠/도리존스양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좋네요
  • ttamb***
    (2014.05.01 00:21:23)
회원 추천자료
  • [리더쉽] 거래적리더십과 변혁적리더십이론
  • 리더쉽이 개인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증적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석사논문, 1995 박래훈,『거래적리더십 및 변혁적리더십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원, 1995 유영철,『변혁적 리더쉽 및 거래적 리더쉽과 조직성과에 관한 연구』, 경남대학교 경영대학원, 1998 민정기,『거래적 리더쉽과 변혁적 리더쉽에 대한 실증적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3김재명,『 경영학원론 』, 박영사, 2001 김성국,『 조직과

  • [경영학] 조직행위론 이론과 기업사례 조사
  • 노력을 중요시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출처:하워드 슐츠,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김영사, 2004, p150김영한, 2003,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넥서스북, p204네이버 블로그 - http://blog.naver.com/withjohnny?Redirect=Log&logNo=20068989197유한킴벌리 - http://www.yuhan-kimberly.co.kr/http://www.bhgoo.com/zbxe/rcolumn/57279/page/83위키백과 - http://ko.wikipedia.org/wiki/%EA%B5%AC%EA%B8%80아시아경제신문 - http://blog.paran.com/asiaeconomy/20171201네이버과 구글 백과사전, 블로그, 지식인 검색

  • [경영심리학] 진정한 리더란 어떤 존재인가 -리더십
  • 리더십 덕목이자 임무이다. 조직 개발 능력은 상호 존중과 최상의 정직함, 조직의 미래에 대한 열정과 성과주의를 촉진시키는 조직 문화 창출 능력을 말한다. 즉 조직을 개발하는 능력은 조직 문화를 창출하는 능력을 의미하는 것이다. 조직을 구성하는 사람이 2명일 때 관계는 1개이지만, 3명일 경우 2, 4명일 경우 6, 그리고 5명일 경우는 10개의 관계 형성이 이루어진다. 다시 말하면 n명의 구성원을 가진 조직은 nC2 개의 기하학적 개수의 관계가 형성이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리더십을 바탕으로 구조조정을 추진하지 않고 우왕좌왕 했다면 회사가 큰 위기에 봉착했을 수도 있었다.’면서 ‘다행히 효성은 이를 슬기롭게 실행에 옮김으로써 위기를 극복하고 초일 류기업으로 가는 기반을 닦았다.’고 강조했다. 』-윤경현 기자- 파이낸셜 뉴스 2003년 7월 29일- 5. LG 유통의 기업개발 사례LG유통-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과 치열한 경쟁 속의 승부 LG유통의 유통 사업 분야는 1980년 이후 급속히 성장하였다. 1980년에 들어서면서 서울

  • [조직행위론] 현대 기업조직에서의 구체적인 동기부여 정책 사례 연구
  • 경영학적 사고를 도입시켜 줌으로써 사측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함과동시에 노동자의 입장에서도 노사협상 시 사측에 대한 교섭력을 증대시킬 수 있는 수단이 될 수 있으므로 양측 모두에 이익이 되는 동기부여 정책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스타벅스에서 사용되는 ‘닉네임 호칭’을 에버랜드에 도입시켜, 고객과 직접 대면하는 직원들에게 사용하게 함으로써 서로간의 원활한 호흡과 업무흐름이 가장 중요한일선 현장에서 보다 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