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풀무원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환경분석
4. STP분석
5. SWOT분석
6. 마케팅믹스 (4p)
7. 광고분석
8. 결론
9. 참고자료
본문내용
-풀무원 ‘생명을 하늘처럼’광고, 우수환경광고 대상 수상
  -국내 포장 두부 시장 점유율 1위(85%)
  -유기농 원료 및 제품 생산
  -첨단 유통 연계망 구축
(Cold Chain System, CVO System)
  -기존 해외 시장 진입의 성공 (풀무원USA )                        
  -풀무원은 재래시장에서 비포장.비냉장 상태로 유통되던
자연식품을 포장화,시스템화, 냉장화,브랜드화 시킨 최초
업체이자 최대 업체                                        
-창업 10년에 2천배라는 기록적인 매출고를 올리고 주력
제품인 포장두부,포장나물,면류, 녹즙등에서 압도적 시장지위
참고문헌
『풀무원 이야기』-이원혜
http://blog.naver.com/rehouse?Redirect=Log&logNo=120028590812--네이버블로그
http://www.pulmuone.co.kr/-풀무원 홈페이지
http://news.naver.com/news/-네이버뉴스기사
http://naver.adic.co.kr/-네이버 광고 정보 센터
『날기 위해 벗어야 한다』 - 성문출판사
한국 온라인 신문 협회
『풀무원의 자연건강생활기업 전략』-E-BOOK
최선영, 브랜드이미지제고를 위한 통합디자인 커뮤니케이션 전략
(전북대석사학위논문,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텔레마케팅,스포츠마케팅,노이즈마케팅,컬러마케팅,넛지마케팅,감성마케팅,푼돈마케팅,한정마케팅,비교마케팅,싱글족마케팅
  • 마케팅으로전화는 물론 인터넷, 이동통신망 등여러가지가 포함된다. 1990년 이후 텔레마케팅의 급속한 확산으로 텔레마케팅 관리사가 2002년 도입이 되었고 국가(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실기와 필기를 통해 관리사 자격증 시험을 실시하고 있다. 성공사례로는 기아의 해피콜 서비스와 풀무원, 퓨리스 생수를 예로 들 수가 있다. 95년 7월 고객사랑방이라는 이름으로 콜센터를 출범. 당시에는 굉장한 뉴스거리로 콜센터 오픈일에 각계 저명인사들이 방

  • [광고론] 광고와 사회
  • 마케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잖아요. TTL의 요가 광고도 있었구요.경원: 그래, 그럼 먼저 이론적인 부분에 대해 다뤄보고, 어떻게 사회와 광고가 서로 영향을 주고 있는지 알아본 후에, 두 개의 방향성 있는 예를 통해, 그 둘의 관계를 설명해 보도록 하자. 엽: 그래, 좋다. 광고가 사회에 큰 파장을 불러온 경우도 찾을 수 있으면 좋으련만, 조사해 보는 과정에서 찾게 되면 추가시키는 걸로 하고 오늘 토론은 여기서 마치자꾸나.지현: 그래요, 저도

  • [소비자행동론 B형] 본인의 경험에 의거하여, 고관여 제품과 저관여 제품을 각각 하나씩 선정하고 그 이유를 제시
  • 구매를 하게 된다.참고문헌이학식 외, 소비자 행동, 법문사, 1992.이문규 외, 소비자행동의 이해, 법문사,2001.박충환 외, 마케팅 관리, 박영사, 1997.이두희, 광고론 : 통합적 광고, 전영사, 2003.조윤기,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마케팅전략, 전문경영인연구, 2006.곽원일 외, 소비자 감정 반응의 유형과 차원성에 관한 연구, 대한 경영 학회지, 2002.김형순, 제품관여의 정성적 차원과 소비자행동: 관여모델의 검증을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1988.

  • 풀무원 마케팅사례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보고서
  • 풀무원 마케팅전략 분석1. 풀무원 소개1-1) 풀무원 CI1-2) 풀무원 기업비전1-3) 풀무원의 경영원칙2. 시장분석 및 마케팅전략3. 시장 분석4. 풀무원의 현재 마케팅전략4-1) SWOT 분석4-2) 마케팅 4P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5.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5-1) 광고전략제안5-2) 시장 확대전략1. 풀무원 소개1984년 5월에 설립된 풀무원은 두부류, 나물류, 면류, 냉동식품류, 조미 류, 김치 류 등을 생산, 판매하는 생식품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완벽

  • [풀무원 마케팅전략분석] 풀무원 기업전략분석과 풀무원 마케팅전략(4P및 기타전략) 분석및 풀무원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언및 나의의견)
  • 풀무원의 주 고객층은 중산층 이상의 중장년 기혼 여성 볼 수 있다. 이들은 가족과 자식들의 안전한 먹거리와 건강을 우선시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이 형성되어 있는 풀무원 제품에 기꺼이 지갑을 열 것이다.2. 풀무원 SWOT 분석(1) 강점(Strengths)1) 높은 브랜드가치풀무원의 지속적인 브랜드 가치 마케팅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풀무원을 곧 자연에 가까운 환경친화적 기업으로 인식하게 만들었다. 이는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기존의 식품업체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