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노사관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 론
2.도요타 기업 소개
3.도요타 노사 관계
4. 이론을 통한 노사관계 분석
5. 시사점 및 결론
- 본문내용
-
“TOYOTA”의 경영철학
인간 존중
장기적인 철학을 바탕
인간의 동기와 사람들에 대한 이해를 기반
고용 보장을 제공
지속적인 개선
종업원들은 업무 개선 활동에 참가
지속적인 개선의 진정한 가치를 위해 변화를 단순히 받아들여야 한다
경영에서 모든 사람들을 함께 공동의 목표를 향하여 일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 이끄는 것보다 더 중요한 역할은 없다
도요타 노사관계
대부분 “유니언숍” 제도를 채택
“유니언숍” 제도
모든 근로자는 입사와 동시에 노조에 가입
사무직 근로자도 노조원 자격 부여
대다수 일본 노조는 산별 노조가 아닌 기업별 노조 체제
일본 노조는 회사 단위로 노사협상을 가진다
노사협상은 노조와 경영진의 몫
“회사 없는 노조 있을 수 없고, 종업원 없는 회사 있을 수 없다”
『無 노조 경영 보다는 無 분규 경영을 추구』
- 참고문헌
-
일본의 10년 불황을 이겨낸 힘 도요타, 김태진, 조두섭 지음, 위즈덤하우스, 2004
도요타 방식 The Toyota Way, 제프리 라이커 지음, 가산출판사, 2004
도요타처럼 생산하고 관리하고 경영하라, 정일구 지음, 시대의창, 2004
도요타 벤치마킹, 와카마츠 요시히토 지음, 동양문고, 2003
도요타 최강경영, 가네타 히데하루 지음, 일송미디어, 2001
http://news.naver.com/news/read, 헤럴드경제 2005-07-28 11:4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