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분석] [소비자행동]구매의사결정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구매 의사 결정 과정 》
구매 의사 결정 과정을 [ 문제 인식 → 정보의 탐색 → 대안의 평가 → 구매 의사 결정 → 구매 후 행동 ] 이렇게 다섯 단계로 나누어보았다.
ex) 나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을 함께 제시하면서 더욱 높은 이해와 자세한 과정을 상세하게 볼 수 있다...나의 의사결정과정을 함께 적음으로서 높은 레포트 점수를 받으리라고 믿는다.
- 목차
-
문제 인식
정보의 탐색
대안의 평가
구매 의사 결정
구매 후 행동
ex) 나의 구매의사결정과정
- 본문내용
-
여름이 다가옴과 동시에 디자인이 뛰어난 반팔 티셔츠의 필요성을 인식한 나의 구매 의사 결정 과정을 [ 문제 인식 → 정보의 탐색 → 대안의 평가 → 구매 의사 결정 → 구매 후 행동 ] 이렇게 다섯 단계로 나누어보았다. 1. 문제 인식 평소에 패션 스타일에 관심이 많던 나는 복학 후 더욱 더 패션 쪽에 신경을 쓰고 다녔다. 그리고 이제 완연한 여름 날씨가 되서 그런지 사람들은 여름 옷을 입고 다니는 추세다. 군대를 다녀온 후에 몇 년동안 장롱에서 입지 못하게 된 옷들이 많아짐과 동시에 여름 옷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것을 인식했다. 그리하여 나는 이번 기회에 반팔 티셔츠의 필요성을 느끼고 구입하기로 마음 먹었다. 반팔 티셔츠에는 많은 종류가 있는데 라운드 티셔츠는 너무 평범해 보이고, 브이넥 티셔츠는 쇄골이 너무 드러나고, 반팔 남방은 더워 보이는 이미지 때문에 나는 반팔 카라넥 티셔츠를 구입 하기로 했다. 내 옷장을 열어보니 내 여름 옷들은 알록달록 밝은 색이 대부분 이었다. 이번에는 깔끔한 검정색이 구입하고 싶었는데 마침 여자 친구도 나에게는 검정색이 제일 잘 어울리는 것 같다고 해서 검정색으로 구입 하기로 했다. 반팔 카라넥 검정색 티셔츠를 구입하기 위해서 정보 탐색에 들어가게 되었다. 2. 정보의 탐색 ① 내부탐색 : 지금까지 옷을 사왔는 경험과 나의 지식을 바탕으로 옷을 살때의 주의점을 살펴 보았다. ② 외부탐색 : ◉ 개인적 원천 : 가족, 친구, 이웃, 친지 ◉ 상업적 원천 : 광고, 판매원, 판매상, 포장, 진열 ◉ 공공적 원천 : 대중 매체, 소비자가 중요시하는 조직체 ◉ 경험적 원천 : 취급, 조사, 제품 사용
여름이 다가옴과 동시에 디자인이 뛰어난 반팔 티셔츠의 필요성을 인식한 나의 구매 의사 결정 과정을 [ 문제 인식 → 정보의 탐색 → 대안의 평가 → 구매 의사 결정 → 구매 후 행동 ] 이렇게 다섯 단계로 나누어보았다.
1. 문제 인식
평소에 패션 스타일에 관심이 많던 나는 복학 후 더욱 더 패션 쪽에 신경을 쓰고 다녔다. 그리고 이제 완연한 여름 날씨가 되서 그런지 사람들은 여름 옷을 입고 다니는 추세다.
군대를 다녀온 후에 몇 년동안 장롱에서 입지 못하게 된 옷들이 많아짐과 동시에 여름 옷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것을 인식했다.
그리하여 나는 이번 기회에 반팔 티셔츠의 필요성을 느끼고 구입하기로 마음 먹었다.
반팔 티셔츠에는 많은 종류가 있는데 라운드 티셔츠는 너무 평범해 보이고, 브이넥 티셔츠는 쇄골이 너무 드러나고, 반팔 남방은 더워 보이는 이미지 때문에 나는 반팔 카라넥 티셔츠를 구입 하기로 했다.
내 옷장을 열어보니 내 여름 옷들은 알록달록 밝은 색이 대부분 이었다. 이번에는 깔끔한 검정색이 구입하고 싶었는데 마침 여자 친구도 나에게는 검정색이 제일 잘 어울리는 것 같다고 해서 검정색으로 구입 하기로 했다.
반팔 카라넥 검정색 티셔츠를 구입하기 위해서 정보 탐색에 들어가게 되었다.
2. 정보의 탐색
① 내부탐색 :
지금까지 옷을 사왔는 경험과 나의 지식을 바탕으로 옷을 살때의 주의점을 살펴 보았다.
② 외부탐색 :
◉ 개인적 원천 : 가족, 친구, 이웃, 친지
◉ 상업적 원천 : 광고, 판매원, 판매상, 포장, 진열
◉ 공공적 원천 : 대중 매체, 소비자가 중요시하는 조직체
◉ 경험적 원천 : 취급, 조사, 제품 사용
자료평가
- 깔끔하고 좋네요ㅋㅋㅋㅋ
- eksw***
(2009.11.22 11:10:51)
- 내용이 많이 빈약합니다. 이론 없이 주관적 경험에 치중하였습니다.
- aje***
(2007.11.26 15:16:5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