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슬레 - 기업소개와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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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다국적 기업 분석
(Nestle - 네슬레)
INDEX
서 론
1st
4th
실패 사례
5th
결 론
2nd
기업소개
3rd
성공전략 분석
2
서 론
1. 선정 이유
1st
2. 네슬레 상식
3
1. 서 론
유엔이 선정한 현지화 세계 1위 기업
(1)
선정이유
철저한 현지화로 현지국 소비자의 이문화 현상을 극복하여
국제화 성공
매출액의 98%가 해외 매출
전 매출액 108조원 중 98%가 해외공장에서 생산한 제품 판매 매출이며, 국내 식품회사와는 대조됨
단, 국내에서만 유독 2위로 머물고 있는 상황임.
식품산업의 국제화는 다른 제품군보다 매우 어려움
전자제품이나, 자동차, 선박 등은 선진화된 기술력으로 가능하나, 식품군은 단순한 기술선진화보다는 현지화가 중요함.
4
1. 서 론
Nestle 네슬레의 의미
(2)
네슬레
상 식
스위스-독일어의 조합으로 작은 둥지 “Little Nest”의 의미
창시자인 Henry Nestle의 이름을 따라 지음.
Nestle 네슬레는 어떤 회사인가?
세계 최고의 식품회사이다. 세계 5위의 순이익 실적이 있는 다국적 회사이다. 2010년도 매출액은 1,100억달러이다.
Nestle 네슬레의 규모
전세계적으로 약 280,000명이 근무중이며, 전세계 81개국 522개 공장이 가동중이며, 지난 5년에만 700개 이상의 혁신
적인 제품을 출시중이다.
5
1. 서 론
Nestle 네슬레의 슬로건
“Good Food, Good Life”,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매일 어디서나 좋은 음식과 음료를 제공하겠다는 의미임.
Nestle 네슬레는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1860년대 유럽에서 산모들의 영양실조로 굶어죽는 아기들에게 먹일 유아식을 만들면서 시작하였다.
창시자 Henry Nestle 앙리 네슬레는 어떤 인물인가?
모유를 대신할 가루우유를 만들기 시작함.
가망이 없던 미숙아가 가루우유를 먹고 2 ~ 3년만에 건강이 회복된 이야기로 유명함.
(2)
네슬레
상 식
6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역사
3. 제품군
2nd
7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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