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 매장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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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05.31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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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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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1. 매장전개
2. 구매 후 행동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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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매장전개
한 브랜드를 선호해서 그 매장을 찾는 고객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매장에서 풍기는 이미지는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이끄는데 큰 역할을 한다.
즉 브랜드의 상품이 좋아도 진열상태 및 점원의 서비스와 인상, 조명의 밝기와 전체적인 매장분위기에 따라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친다.
여기서 우리는소비자들의 소비심리를 자극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매장의 전반적인 분위기에 대해서 말하고자 한다.
1)조명
‘매장의 표정, 조명이 만든다.’라는 말이 있다.
이렇듯 조명은 매장의 분위기를 나타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다른 캐주얼 의류와는 다르게 남성정장은 전체적으로 어둡고 무거운 느낌의 의복이다.
그렇기에 매장들의 조명은 전체적으로 밝고 약간은 노란계열의 조명들로, 고급스러움과 따뜻한 느낌이 들게 하고 있다.
정장의복의 차갑고 딱딱한 느낌을 조명으로서 커버해주는 것이다.
대리점과 백화점 모두 비슷한 느낌의 조명이였으나 넓은 공간에 많은 브랜드들과 위치하고 있는 백화점의 매장이 좀더 밝은 느낌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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