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웃렛 홍보·마케팅 전략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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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유통환경의 변화와 유통구조의 재편
아웃렛이란?
아웃렛 제품
우리나라 아웃렛 현황
아웃렛 매장 운영형태
패션전문 아웃렛으로 포지셔닝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계획 Total Map
문제점 진단
계획 수립
IMC 관점에서의 PR로 현재 처한 위기를 극복하려면?
목표달성MAP
적용 및 실행
평 가
마케팅PR 전개에 있어서의 선결 요구조건
마케팅 PR의 장단기 전략
인터넷 홈페이지에서의 광고
홈페이지 Up-grade 전략의 전개
E-Mail 전략의 전개
OUTLET 성공 POINT
본문내용
유통환경의 변화와 유통구조의 재편
가격파괴형 할인매장 급속 증가 및 경쟁치열
백화점, 전문점의 성장둔화 및 과다경쟁
외국 선전 유통업체와의 전략적 제휴
유통파워 증가
쇼핑몰,카테고리 킬러 같은 신업태 등장
통신,홈쇼핑,자동판매기 같은 무점포 판매 성장
유통
편리성 추구 및 간소화 지향
가치지향 점포 및 전문할인점 형태 점포 선호
One Stop Shopping 지향
합리성, 가치지향, 가격지향
시간절약 및 쇼핑노력 절감
소비자
도시화의 진전 및 도시로의 인구 집중
구매력 집중
중·소 지방도시의 발전
여성취업기회 확대
고령인구 증가 및 맞벌이 부부 증가
가치관의 변화
건강/레저/문화 등 관심
패밀리 레스토랑,건강식 전문점 등 업종 컨셉 다양화

<중 략>

1) e-mail을 통해 이용자의 등록 속성에 따라
특화된 정보 제공. 연령의 성향에 따라 차별화된 정밀 정보 제공.
확대된 D/B는 르네시떼의 자산. 고객의 속성에 따라 자유롭게 활용가능.
기하급수적 D/B 확보 가능
2) TV광고는 특별시즌에 관심 집중용으로 소폭 활용을 고려해 볼 필요.
그러나 TV의 상시 집행은 고객들의 시간, 공간에 맞추어 알릴 수 없는 문제가 있고,
비용상의 저효율성.
■ 인터넷 홈페이지에서의 광고
왜 인터넷 홈페이지 광고를 적극적으로 시행해야 하는가?
<이유3> 쇼핑몰을 생각하고 있는 주부에게 적절한 패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미디어가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철저한 Permission Marketing에 입각(원치않을 경우 보내지 않음)
자신이 필요한 정보를 선택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함.
행사프로그램 홍보 메일에 포함된 각종 도전 프로그램 시행 : 상품 증정

참고문헌
아웃렛쇼핑몰의 시기별 공간변이 과정과 해석에 관한 연구
이덕조 저 | 광운대학교 경영대학원 발행, 부동산학 전공

아웃렛의 점포선택속성이 소비감정, 관계품질,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전태유 저 | 한국의류산업학회 발행

아웃렛 스토어의 현상과 전망 : 미,일 아웃렛을 통한 고찰
김인호 저 | 한국백화점협회 발행

미디어 아웃렛의 다양화를 위한 멀티미디어 시대의 문제
성민규 저 |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발행

국내 아웃렛시장의 형성과 전망
정연승 저 | 한국백화점협회 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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