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하버드 MBA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0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MBA Harvard
2. The important matter to enter the Harvard.
3. The history of Harvard
4. Case Method=Power of thinking
5. 유태인들의 교육방식과 흡사
6. 남과 다르게 생각하기를 두려워하지 마라
7. 어떤 상황이 닥쳐도 두렵지 않다
- 본문내용
-
하버드 경영대학원은 1908년 설립되었다. 당시 정규학생은 33명. 하버드 대학의 고어 홀과 와이드너 도서관의 꼭대기층을 빌려 시작한 작은 규모의 대학원이었다. 1924년 뉴욕의 은행가 조지 F. 베이커가 500만 달러를 기부, 찰스강 너머에 첫 건물을 지어 오늘날의 캠퍼스를 갖게 되었다. 1912년 처 음으로 케이스 방식 수업을 도입한 이후, 1924년부터는 이 방식이 경영대학 원의 교육 방식의 주축이 되었다. 1960년에 여학생이 처음으로 MBA 학위를 받았다.
MBA(Master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학 석사) 과정 이외에도 경영학 박사 과정, 그리고 고위 경영자 과정(Executive Program) 등 세 개의 과정이 있다. MBA 과정에는 약 1800명의 학생이 등록하고 있고, 박사 과정이 100명, 고위 경영자 과정이 약 3000여 명이 등록하고 있다. 지금까지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다양한 코스를 마친 졸업생은 약 6만여 명, 이중 반정도 가 MBA 출신이다.
- 참고문헌
-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에서 가르치는 MBA 경영전략 125가지
호리 요시토 외 14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예술경영론] 전략적 포지셔닝과 브랜드 아이덴티티(Strategic positioning and brand identity)
- 글로벌스마트비즈니스2) 2차시수업내용중희소성과선택이있다 기회비용(Opportunity Cost) 매몰비용(Sunk Cost) 회계적 비용(Explicit Cost) 본원적전략 설명하시오0K
- [기술경영][경영학][경영이론][경영교육][6시그마]기술경영의 개념, 기술경영과 경영학, 기술경영과 경영이론, 기술경영과 경영교육, 기술경영과 6시그마, 기술경영의 사례, 기술경영의 전략수립, 제언 분석
- [기술][기술경영][기술혁신][기술창출]기술과 기술경영, 기술과 기술혁신, 기술과 기술창출, 기술과 기술협력, 기술과 기술하부구조, 기술과 기술도입, 기술과 기술표준, 기술과 기술확산, 기술과 기술인력양성 분석
- [경영학] 한동 데이터시스템㈜ 기업경영구조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