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스마트비즈니스2) 2차시수업내용중희소성과선택이있다 기회비용(Opportunity Cost) 매몰비용(Sunk Cost) 회계적 비용(Explicit Cost) 본원적전략 설명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5.21 / 2021.05.21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글로벌스마트비즈니스
공통 1. 2차시 수업 내용 중에 희소성과 선택이 있다. 1) 기회비용(Opportunity Cost), 매몰비용(Sunk Cost), 회계적 비용(Explicit Cost)이 각각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하고(10점), 2) 본인이 경험했던 기회비용, 매몰비용의 사례를 설명하시오(25점).

2. 7차시 수업 내용 중에 본원적 전략이 있다. 1) 본원적 전략에는 어떤 전략들이 있는지 각각의 전략 내용과 특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10점), 2) 본인이 창업을 한다고 가정한다면, 어떠한 제품을 가지고 (본원적 전략 중에) 어떠한 전략을 활용할 것인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25점).
하고 싶은 말
글로벌스마트비즈니스2)2차시수업내용중희소성과선택이있다.기회비용(Opportunity Cost) 매몰비용(Sunk Cost) 회계적 비용(Explicit Cost) 본원적전략 설명하시오0K

무역학과 글로벌스마트비즈니스 2공통

1. 2차시 수업 내용 중에 희소성과 선택이 있다. 1) 기회비용(Opportunity Cost), 매몰비용(Sunk Cost), 회계적 비용(Explicit Cost)이 각각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하고(10점), 2) 본인이 경험했던 기회비용, 매몰비용의 사례를 설명하시오(25점).
2. 7차시 수업 내용 중에 본원적 전략이 있다. 1) 본원적 전략에는 어떤 전략들이 있는지 각각의 전략 내용과 특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10점), 2) 본인이 창업을 한다고 가정한다면, 어떠한 제품을 가지고 (본원적 전략 중에) 어떠한 전략을 활용할 것인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25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2차시 수업 내용 중에 희소성과 선택이 있다. 1) 기회비용(Opportunity Cost), 매몰비용(Sunk Cost), 회계적 비용(Explicit Cost)이 각각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하고(10점), 2) 본인이 경험했던 기회비용, 매몰비용의 사례를 설명하시오(25점).
1) 기회비용(Opportunity Cost), 매몰비용(Sunk Cost), 회계적 비용(Explicit Cost) 구체적으로 설명
(1) 기회비용(Opportunity Cost)
(2) 매몰비용(Sunk Cost)
(3) 회계적 비용(Explicit Cost)
2) 본인이 경험했던 기회비용, 매몰비용의 사례를 설명
(1) 기회비용의 사례
(2) 매몰비용의 사례


2. 7차시 수업 내용 중에 본원적 전략이 있다. 1) 본원적 전략에는 어떤 전략들이 있는지 각각의 전략 내용과 특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10점), 2) 본인이 창업을 한다고 가정한다면, 어떠한 제품을 가지고 (본원적 전략 중에) 어떠한 전략을 활용할 것인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기로 하자.
1) 본원적 전략에는 어떤 전략들이 있는지 각각의 전략 내용과 특징을 구체적 설명
(1) 원가우위(Cost Leadership)
(2) 차별화 전략 (Differentiation)
(3) 집중화 전략
2) 본인이 창업을 한다고 가정한다면, 어떠한 제품을 가지고 (본원적 전략 중에) 어떠한 전략을 활용
(1) 창업 차별화 전략-배달앱 시장 차별화 전략
(2) 배달앱 차별화 예시
(3) 차별화 전략의 실행절차
(4) 창업기업의 브랜드 차별화 전략
3. 시사점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최근 기업들은 새로운 기업환경의 변화에 맞춰 살아남기 위하여 필사적인 경쟁을 하고 있다. 국제 경쟁력과 경쟁전략에 대해 남다른 견해를 갖고 있는 마이클 포터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교수가 '21세기 기업의 경쟁전략:아시아 기업들의 이슈)’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 개인적으로 ‘경쟁’이라는 단어는 가장 좋아한다. ‘21세기 기업의 경쟁전략’은 아시아 기업들의 대부분이 관심을 두고 있는 이슈이기도 하다. 아시아 지역에서 기업들의 경쟁은 점점 심각해지고 있음은 모두 느끼고 있다.
과거의 경쟁에서 기업들은 정부에 의해 ‘관리된 경쟁’이 보장됐기 때문에 보호장벽이라는 울타리 안 에서 비교적 안전했으며, 이 때문에 성공한 기업들도 많았다. 한국, 일본 등에서는 임금은 낮은 반면 근로의식은 높았으며, 종업원들의 동기부여도 상당히 강했다. 경쟁은 치열하지 않았으며, 기업들이 번영할 수 있는 여러 요인들이 있었다. 그러나 이제 기업들은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 있으며, ‘종합 역량(Total Competence)’이 요구되고 있다. 아직 그 속도는 빠르진 않지만 모든 국가가 변하고, 누구도 거부할 수 없다.
산업분석에 대한 논의는 주로 산업조직론에서 발전되었으며, 산업구조분석을 처음으로경영전략에 도입한 사람은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마이클 포터(Michael E. Porter) 교수로서, 그는 1980년 경쟁전략(Competitive Strategy)이라는 저서에서 산업조직론에서 발전된 산업구조분석을 기업에 적용하기 쉽도록 변형시킨 분석틀인 이른바, The Five Forces 분석틀을제시하였다.
마이클 포터 교수는 사상 최연소로 하버드대 교수가 되어 현재까지 16권의 저서와 75개 이상의 논문을 집필하였고, 다국적 기업에 대한 경영전략 컨설팅 뿐 아니라 미국을 위시한 세계 8개국 정부를 대상으로 정책제언을 하고 있는 전략연구의 제1인자이다. 그리고 그가 세계적인 주목을 받게 된 출세작이 바로 『경쟁전략』으로, 이 책은 불확실성의 시대에 기업 경영전략의 진수를 보여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포터 교수는 이 책과 후속작인 『경쟁우위전략(Competitive Adventage)』으로 경영학의 전략경영 분야를 확립하고 발전시키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포터 교수의 주요 연구는 ‘어떻게 기업이 경쟁우위를 가지게 되는가?’에 관한 것이다. 산업구조 분석을 통해 기존에 볼 수 없던 분석의 틀을 제시한 『경쟁전략』은 지금도 경영전략 분야의 바이블로 군림하고 있다. 마이클 폴더는 차별화전략, 원가우위전략, 집중화 전략 3가지 본원적 전략을 주장하였다.
이 장에서는 글로벌스마트비즈니스 2공통) 1. 2차시 수업 내용 중에 희소성과 선택이 있다. 1) 기회비용(Opportunity Cost), 매몰비용(Sunk Cost), 회계적 비용(Explicit Cost)이 각각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하고(10점), 2) 본인이 경험했던 기회비용, 매몰비용의 사례를 설명하시오(25점).
2. 7차시 수업 내용 중에 본원적 전략이 있다. 1) 본원적 전략에는 어떤 전략들이 있는지 각각의 전략 내용과 특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10점), 2) 본인이 창업을 한다고 가정한다면, 어떠한 제품을 가지고 (본원적 전략 중에) 어떠한 전략을 활용할 것인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레포트, 마이클 포터의 경영철학, 2007
-마이클포터 /세종연구원/마이클포터의경쟁론, 2014.
-이장우/법문사/전략경영, 2015.
-박기찬/더난출판/경영의교양을 읽는다, 20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사결정론] 2장. 분석적 의사결정 요약
  • 2) 직관적 결정(Instinctive procedure)3) 분석적 결정(Analytical procedure)2. 관습적 결정의 오류(1) 정착함정(Anchoring trap)(2) 현상유지함정(Status quo trap)(3) 매몰비용함정(Sunk-cost trap)(4) 확인증거함정(Confirming evidence trap)(5) 구성함정(Framing trap)(6) 예측함정(Estimating and forecasting trap)3. 의사결정과정(1) 문제이해 단계(2) 목표정의 및 대안도출 단계(3) 모형화 단계(4) 최적안 선택(5) 민감도 분석단계 4. 분석적 의사결정의 한계 아이디어 개발 기법1. 브레인

  • 인적자원향상_위더스 재학 중인 여러분의 명시적 비용과 기회비용은 각각 얼마인가
  • 선택할 때(기회)마다 지불해야 하는 비용인 것이다.(2) 회계적 비용과의 차이기회비용은 실제로 치룬 비용은 아니다. 회계적 관점에서는 지불된 가격을 비용이라 하지만 경제학에서의 비용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회계적 비용이 아니라 기회비용을 의미한다.(3) 기회비용의 종류기회비용에는 보이는 것과 안 보이는 것이 있다. 보이는 기회비용은 내가 고른 기회에서 만족을 얻기 위해 지불해야만 하는 돈이다. 위더스의 수업을 듣기 위해서

  • [경영학] 원가행동의 유형에 따른 원가의 종류를 설명하시오
  • costs)와 소멸원가(expired costs)로 분류된다. 10. 수익과의 대응관계에 따른 분류① 제품원가 - 판매목적으로 구입하거나 제조한 제품에 부과할 수 있는 원가를 제품원가라고 한다. 한편 제품원가는 판매시점까지 비용화가 이연되기 때문에 재고가능원가(inventoriable costs)라고도 한다. ② 기간원가 - 제품원가 이외의 모든 원가를 기간원가라고 하며 발생한 기간에 비용으로 처리한다.참고자료 관리회계원론(세학사)2007. 김상운재무관리회계(경영과 회계

  • 관리회계원리2공통)경영자의 경영의사결정 범주와 관리회계정보가 설명과 원가유형0
  • 비용을 통해 최고 효율적인 제품이 생산될 수 있도록 관리회곌르 잘 해야 할 것이다. 이는 회사 순이익의 증대로 이어질 것이 분명하다.2. 선택적 의사결정을 위한 원가개념이 무엇인지 구체적인 사례들어 설명하시오. 1) 원가(cost)란?특정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소멸된 경제적 자원의 희생을 화폐가치로 측정한 것으로, 기업이 수익을 획득하기 위해서 특정물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제조하는 데에 지출되는 금액 등이 원가가 된다 .: 원가는 경영

  • [구매][구매동기][구매행동][의류상품][서비스업][관광객][전략탐색][동기][행동]구매동기와 구매행동, 구매동기와 의류상품, 구매동기와 서비스업, 구매동기와 관광객 분석(구매, 구매동기, 구매행동, 의류상품)
  • 있다해도 팩키지 상품의 원가를 알 도리가 없다. 고객이 어렴풋이 알 수 있는 것은 경험에 의해 비교해서 당초의 계약을 잘했다 잘못했다를 느낄 뿐이다.3. 매몰원가(Sunk costs)이미 소요된 비용으로서 회수불능한 원가는 현재의 사정과 결과가 어떠하든 아무런 관련이 없는 것이다. 따라서 소비자 고객들의 생각을 종종 당황하게 만든다. 호텔업계에서 매몰원가(sunk cost)와 관련된 사항으로서 예약을 보증하기 위한 예약 보증금 제도가 있다. 예약금은 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