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한동 데이터시스템㈜ 기업경영구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1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개요.
2. 분석.
- 기업 경영구조 파악
- 기업의 문제점 지적과 그 해결책 제시.
3. 일지기록
- 본문내용
-
한동데이타시스템의 구조
보통 기업의 기본 틀은 따왔지만 필요에 따라 변형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전산 쪽 업체들 입장에는 정보기술연구소에서 자신들만의 솔루션을 갖고 있는데 그 솔루션이 없는 업체들은 오래 살아남을 수가 없다. 연구소에서는 자신들만의 독창적인 솔루션을 만들거나 다른 업체들과의 유대관계 속에 효율적인 솔루션을 찾아내고 자회사의 아이템과 접목시키는 일을 한다. 시스템사업부는 개발자들이 시스템을 개발하는 생산파트라고 할 수 있다(SI). 또한 서비스 사업부는 시스템 운영을 한다(SM). 이 시스템 사업부와 서비스 사업부는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영업 사업부는 자회사의 얼굴이라 할 수 있다. 물론 영업 사업부에서 회사에서 만든 제품들을 팔러 다녀야 되지만 한동데이타시스템의 경우는 개발자들도 영업사원이라 말할 수 있다. 왜냐하면 개발자들이 고객의 요구에 완벽히 부응하면 그 다음에 일이 생길 때에도 반드시 그 개발자를 찾기 때문에 개발자들도 영업을 하고 있다고 말 할 수 있다.
한동데이타시스템의 구조변화
한동데이타시스템은 포항에서 포스코만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전국으로 확산 할 예정이다. 하지만 이번 05년에 철강업계의 불황으로 인해서 포스코의 생산라인이 20%가량 줄었고 포스코와 win‐win 전략을 하고 있는 한동데이타시스템도 구조를 감축하고 개편 할 수 밖에 없었다. 그리하여 기술연구소, 전략사업부, 서비스사업부 3부서로 나누어져 있던 것을 한 부서로 통합하였다. 그 후 네 부서가 있을 때보다 업무도 효율성이 늘었을 뿐만 아니라 회사내의 커뮤니케이션도 원활해졌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