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업이 속한 산업과 그 조직의 일반 경영현황
2. 외부환경의 변화를 분석하고 기회와 위협요인
3. SK강점과 약점
4. 연구대상 기업의 최고경영자의 특성과 경영마인드 분석
5. 연구대상 기업의 조직구조 특성
6. 해결방안을 모색
7. 전략적 이슈의 해결
본문내용
3. SK강점과 약점
(강점)
-2004년 고유가의 직접적인 수혜를 받은 석유개발사업은 현재 예멘 마리브, 베트남, 리비아, 페루 카미시아 광구등 총 7개 광구에서 원유를 생산 하고 있으며, 11개 광구에서 유전 탐사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03년 베트남 15-1 광구의 생산개시에 이어 2004년부터 페루 카미시아 유전, 가스전과 리비아 NC174유선이 본격적인 생산을 개시하여 석유개발사업은 사상 최대 규모인 1,983억 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하였다. 특히 초대형 유전, 가스전인 페루 카미시아의 본격적인 생산으로 당사의 일일평균 원유생산량이 전년대비 65%증가한 2만3,000배럴에 달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탐사작업을 통해 생산량은 향후 더욱 증대될 전망이다.
-미국 존슨앤존슨사와 공동 개발중이니 우울증치료제와 간질 치료제는 성공적인 임상시험을 진행중이며 국내에서 SK브랜드의 신약으로 출시할 계획입니다.
Ⅰ.들어가며1.기업 선정의 이유 - SK(주)SK(주)는 우리나라의 경쟁성장시기에 정유와 화학을 통하여 국가 성장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여, 현재까지도 재계5위 안에서 꾸준한 성장을 거두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SK(주)는 국내기업 중에서 IMF이후에도 흔들리지 않고 확고한 설립이후로 급성장하고 있는 기업이기도 하다. 우리는 이러한 성장의 원인이 체계적인 인사관리 시스템과 연관이 있을 것 이라 생각하고 , SK(주)를 사례 분석 대상 기업으로 선정하였
제5조SK Telcom2005년 6월 7일목 차ⅠSK Telecom 어떤 기업인가?1. 국가신성장동력 실질적 추진 주체 SK 텔레콤2. 한국이동통신 성공적인 민영화로 경쟁력 UP!3. 회사 연혁4. 사업영역5. 기업문화Ⅱ기업 분석1. 조직의 SWOT 분석2. 외부환경의 변화 현상 분석3. 기업운영 가치 지표4. 이동통신 3사 경쟁비교5. 지배6. 월드컵 마케팅의 성공요인 분석Ⅲ미래를 선도할 성장전략1. 변화와 혁신전략 “新 가치경영”2. 국가 신성장동력 창출의 원동력 기
SK텔레콤(주)의 지속가능성보고서를 고찰하여 지속가능 경영의 후발 주자인 우리나라 기업들의 현 주소와 나아가야할 사회적 책임의 실천 방향에 대해 살펴보았다. 두 기업의 지속가능성 보고서 분석의 시사점은 다음과 같다.SK텔레콤과 Vodafone은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의 G3 가이드라인을 기준으로 두 기업 모두 B+ 적용성 수준을 만족한다. 이는 두 기업이 보고 원칙 준수 내용 혹은 지속가능성 성과를 우수하게 수행하였음을 의미한다. 그러나 그 내
분석하고 보수하려는 프로젝트는 정말 재미삼아 미국 친구랑 시작했다가 국제 컨퍼런스에 논문을 발표하게 되기도 했습니다. 데이나 탐린 교수의 대학원 수업에 조교를 맡아 미국 친구들을 일주일에 세시간씩 가르치는 경험도 하게 되었습니다. 같은 대학교의 경영대학원 와튼스쿨의 GIS 연구소의 연구원으로 옮겨 가게 되었고, 하버드대가 진행하고 있는 시카고 주택정책 분석팀에 GIS 컨설턴트로 계약을 맺기도 하고, 와튼스쿨 경영학 박사과정의 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