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던킨도너츠` DUNKIN DONUTS 성공적인 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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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회사소개 및 연혁 page 3

* 환경분석-내부 환경분석 page 7
-외부 환경분석 page 10

* SWOT analysis page 19

* 문제점 분석 및 해결방안 page 20

* OSTP analysis page 21

* 4p strategy page 23

* Conclusion page 29


본문내용
던킨 도너츠는 52가지의 다양한 도너츠와 12가지 종류의 고품질 커피와 베이글 빵, 아침 식사용 샌드위치 등의 제품을 1950년부터 공급해 온 세계에서 가장 큰 체인점이다. 하루에 약 200만 명 이상의 손님이 매장을 찾고 있으며, 전 세계에 5,500개가 넘는 체인점이 있다.

창시자 빌 로젠버그는 2차 세계 대전중에 노동자들에게 간편한 음식을 제공하기 위한 필요성을 느끼고, 1946년 5,000불을 투자해서 노동자를 위해 새로운 점심메뉴와 커피를 서비스하게 되었다. 그 당시 대부분의 도너츠 점포들은 3~4가지의 단순한 아이템과 커피도 취급하지 않았기에 상당한 인기를 끌며 지속적으로 점포 확장을 하게 되었다.

1950 메샤츄세츠, 퀸시에 “Open Kettle” 이라는 이름으로 첫 점포 오픈
1955 worcester, MA 가맹 1 호점을 개설
1963 100개의 점포에서 천만불의 매출을 기록
1970 일본에 1호점을 개점
현재 약 5000여개의 점포가 40여개국에서 활발한 영업활동
(미국 - 39개주에 대략 4,000개의 던킨 도너츠 체인점
전세계 - 31개의 국가에 대략 1500개의 던킨 도넛 체인점 특히 필리핀, 인도네시아, 대한민국, 타일랜드에서 널리 알려져 있음 )

2002년 미국에서는 2.7 억 달러의 수익을 올렸으며 미국을 제외한 타국가에서는 3억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한국에로의 도입

한국의 던킨 도넛는 인터내셔널사와 국내 ㈜ 샤니와 합작으로 투자하여 시작하였다.
94년 이태원 1호 점을 시작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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