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던킨도너츠` DUNKIN DONUTS 성공적인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04 / 2019.12.24
- 2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회사소개 및 연혁 page 3
* 환경분석-내부 환경분석 page 7
-외부 환경분석 page 10
* SWOT analysis page 19
* 문제점 분석 및 해결방안 page 20
* OSTP analysis page 21
* 4p strategy page 23
* Conclusion page 29
- 본문내용
-
던킨 도너츠는 52가지의 다양한 도너츠와 12가지 종류의 고품질 커피와 베이글 빵, 아침 식사용 샌드위치 등의 제품을 1950년부터 공급해 온 세계에서 가장 큰 체인점이다. 하루에 약 200만 명 이상의 손님이 매장을 찾고 있으며, 전 세계에 5,500개가 넘는 체인점이 있다.
창시자 빌 로젠버그는 2차 세계 대전중에 노동자들에게 간편한 음식을 제공하기 위한 필요성을 느끼고, 1946년 5,000불을 투자해서 노동자를 위해 새로운 점심메뉴와 커피를 서비스하게 되었다. 그 당시 대부분의 도너츠 점포들은 3~4가지의 단순한 아이템과 커피도 취급하지 않았기에 상당한 인기를 끌며 지속적으로 점포 확장을 하게 되었다.
1950 메샤츄세츠, 퀸시에 “Open Kettle” 이라는 이름으로 첫 점포 오픈
1955 worcester, MA 가맹 1 호점을 개설
1963 100개의 점포에서 천만불의 매출을 기록
1970 일본에 1호점을 개점
현재 약 5000여개의 점포가 40여개국에서 활발한 영업활동
(미국 - 39개주에 대략 4,000개의 던킨 도너츠 체인점
전세계 - 31개의 국가에 대략 1500개의 던킨 도넛 체인점 특히 필리핀, 인도네시아, 대한민국, 타일랜드에서 널리 알려져 있음 )
2002년 미국에서는 2.7 억 달러의 수익을 올렸으며 미국을 제외한 타국가에서는 3억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한국에로의 도입
한국의 던킨 도넛는 인터내셔널사와 국내 ㈜ 샤니와 합작으로 투자하여 시작하였다.
94년 이태원 1호 점을 시작으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