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엔씨 소프트 - 온라인 게임 성공요인 분석(NC Sof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6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징
국내 게임 시장 현황
본론
엔씨 소프트 소개
엔씨 소프트 성공요인
결론
엔씨 소프트의 개선점
인터뷰
본문내용
20세기 후반 컴퓨터 산업의 발달-디지털 문화 콘텐츠 산업 이라는 신조어 탄생
온라인 게임 이란? 전화나 케이블 등으로 컴퓨터와 외부 시스템을 연결하여 즐길 수 있는 게임
온라인 게임 – 상호 연결에 따른 동시성, 사회성,역사성을 가짐
온라인 게임만의 특징
-인간대 인간의 관계로 이루어짐
-게임 내에서 형성된 일종의 가상 공동체에 속해있다는 소속감 부여
-게임의 패턴을 갖기 힘들며 불확실성에 의한 재미 부가


엔씨 소프트는 어떤 기업인가?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게임 기업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세계 시장을 향해 도전하는 기업
-온라인 게임 시장을 개척하고 대중화 시대를 염, 세계의 주목을 받음
-리니지로 세계시장에 진출하며 가장 성공한 인터넷 컨텐츠로 꼽힘
-리니지II는 동시 접속수 11만명, 회원수 200만명을 기록하며 리니지 성공신화를 이어가는 중
-다양한 장르의 게임의 개발 및 퍼블리싱에 몰두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세계 속의 온라인 게임을 만드는데이 몰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봤습니다
  • xogjs***
    (2007.05.02 17:25:11)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미국진출 전략
  • NC SOFT) -목 차Ⅰ. 서 론1.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성2. 엔씨소프트 선정 이유Ⅱ. 본 론1. 기업개요(1) 엔씨소프트 소개1) 연혁2) 사업내용(2) 국내성공 요인(3) 해외진출 현황2. 미국시장 진출의 분석과 고찰(1) 미국 게임시장 현황 및 사용자 특성(2) 진출 환경1) 문화 측면2) 시장 측면3) 인프라 측면4) 법률적 측면(3) 진출 방식(4)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 제공 및 판매 방식(5)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1) STP 전략2) SWOT 분석3) 마케팅 믹스

  • 엔씨소프트 성공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목 차Ⅰ. 서 론1.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성2. 엔씨소프트 선정 이유Ⅱ. 본 론1. 기업개요(1) 엔씨소프트 소개1) 연혁2) 사업내용(2) 국내성공 요인(3) 해외진출 현황2. 미국시장 진출의 분석과 고찰(1) 미국 게임시장 현황 및 사용자 특성(2) 진출 환경1) 문화 측면2) 시장 측면3) 인프라 측면4) 법률적 측면(3) 진출 방식(4)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 제공 및 판매 방식(5)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1) STP 전략2) SWOT 분석3) 마케팅 믹스 분석(4P)

  • [해외진출사례] 국내 1위 NC소프트 성공전략 해외시장진출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ppt
  • 분석 :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TARGETING (표적 시장 설정), POSITIONING (포지셔닝)본론 2 - 해외진출 전략 분석1) 해외시장 진출 배경, 전략, 진출현황2) 중국 시장의 해외 진출 - 중국 시장 특성- 중국 시장 환경 분석 / 소비자들의 성향 / 경쟁기업 분석- 진출 성과 / 진출 전략 (마케팅 전략, 현지화 전략, SWOT, 4P 분석 )3) 미국, 일본, 프랑스 : 진출전략 , 진출성과 분석본론 3 - NC소프트 성공요인 및 핵심역량 분석1)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 분석 2) NCSOFT 의 핵

  • [경영전략] NC소프트(온라인게임 리니지)분석 -외부, 내부자원 및 전략분석
  • 분석1) NC의 경쟁사 분석2) NC의 경쟁 환경분석3) NC의 거시적 환경분석3. 내부요인분석1) 가치사슬분석2) NC의 성공전략과 가치사슬의 파괴4. SWOT분석1) 기회요인2) 위협요인3) 강점4) 약점5. 총정리외부,내부자원 및 전략분석-NC Soft(온라인게임 리니지)분석-들어가기전 5장 내부자원 및 역량분석이론 정리경영전략 5장 내부자원 및 역량분석을 토대로 이 보고서에서는 4년만에 세계게임시장을 평정하고 있는 리니지의 개발업체 (주)엔씨소프트(NC

  • [졸업][국제경영] 온라인게임 `NCSOFT` 엔씨소프트 해외진출분석
  • 온라인 게임의 우월한 수익성 1.3.5 국내 게임 시장에서의 NC SOFT의 위치1.4 해외 진출 배경.51.4.1 해외시장 규모와 현재 상황1.4.2 NC SOFT가 해외로 진출하게 된 이유2. 중국 이전의 해외진출 .92.1 대만 .92.1.1 진출 이유 2.1.2 진출 방법 2.1.3 성과 2.1.4 성공 요인 분석2.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