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분석] `스타벅스` STARBUCKS에 대한 소비자성향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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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스타벅스 소개

2. 국내 커피시장 및 경쟁사 분석

3. 스타벅스 분석 – S.W.O.T 분석

4. 소비자 행동분석

5. 전략 수립 – STP전략, 4P전략, 마케팅 전략

6. 결 론
본문내용
1. 스타벅스란?
1971년 미국의 시애틀에서 창립한 세계적 규모의 커피 전문점
1982년 하워드 슐츠- 미국의 고급커피 시장으로 사업시작, 확대
현재 전세계적으로 28개국 5,500개 매장 운영


2. 스타벅스 코리아 연혁

1997 -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널과 (주)신세계가 라이센스 계약
체결하여 국내 법인설립 - (주)에스코 코리아
1999 - 스타벅스커피 서울1호점(이대점) 오픈
2000 - 12월 자본참여조인식 -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사명변경
매장 9개 추가 오픈
2001 - 매장 34개 추가 오픈
2002 - 현재 총 44개의 매장 운영 중, 2002년 내 60개 매장 운영 계획
2005년 까지 150개 매장 운영 계획
참고문헌
Starbucks       http://www.starbucks.com
http://www.istarbucks.co.kr
스타벅스         하워드 슐츠 & 도리 존스 양 지음/홍순명 옮김 김영사
체험마케팅 번트 H. 슈미트 저/ 홍성태, 윤성준, 박성연 공역/세종서적
LG 경제연구소
한국경제신문
월간 (EXECUTIVE EXCELLENCE)
외식경제신문 http://www.foodbank.co.kr              
커피 이야기    http://www.nespresso.co.kr/space-down4.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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