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홈쇼핑산업의 유통프로세스의 실태와 성공사례 분석(CJ홈쇼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31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CJ홈쇼핑의 유통프로세스에 대하여 상세히 조사 분석한 팀 프로젝트 보고서 입니다.
조원 모두 좋은 점수 받았구여 교수님께 칭찬 받은 자료에요~
자세한건 목차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 목차
-
. 주제 선정동기
Ⅱ.홈쇼핑 산업과 유통
Ⅲ. CJ 홈 쇼핑
1. CJ 홈쇼핑 개요
⑴ 연 혁
⑵ 매 출 현 황
⑶ 2004년 10대 히트상품
4. 홈쇼핑의 진행 의류상품 주요 브랜드
4-1. 유통 프로세스
4-2. 유통전략
5. 구매 프로세스
- 본문내용
-
Ⅱ.홈쇼핑 산업과 유통
국내 통신판매 시장에 TV홈쇼핑이라는 새로운 유통형태가 등장한 것은 1995년이다. 소수의 공중파 채널만 유지되던 방송시장에 1995년 케이블 TV가 출현하면서 우리나라 방송 시장은 다양성을 제공하고 시청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계기가 되었다. LG홈쇼핑과 39쇼핑 (현 CJ홈쇼핑)이 방송을 이용한 새로운 유통형태인 뿌리 내리기 시작한 TV 홈쇼핑은 지금까지 쾌속행진을 계속해와 이제는 시장규모 4조원을 넘는 당당한 유통 산업의 한 축으로 자리를 확고히 잡았다. 후발 케이블 TV 홈쇼핑업체들로서는 2001년 3월31일 방송위원회로부터 홈쇼핑 방송 채널사업자 승인을 받은 3사가 있다. 2001년 하반기인 9월에 한국농수산 TV(현재 농수산 쇼핑으로 개명), 10월에 우리홈쇼핑, 11월에 현대홈쇼핑이 잇따라 시장에 진출함에 따라 이들 업체와 선발사인 LG홈쇼핑과 CJ39쇼핑을 포함한 5개 사업자 구도의 CATV 홈쇼핑 시장은 그간 비약적인 성장을 이뤘다.케이블 TV 홈쇼핑이란 케이블TV 영상매체를 이용하여 상품에 대한 정보를 시청자에게 제공하고 이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새로운 형태의 첨단 유통 산업이다. 상품의 특성과 용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통해 시청자로부터 전화를 통해 주문을 받고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과한 상품을 고객이 요구하는 장소까지 배송해 준다. 고객이 상품을 직접 만져보거나 입어보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고객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1995년 8월 첫 방송이래 높은 성장을 거듭하여 10여 년의 짧은 기간 동안 총 시장규모 4조원을 상회하는 산업으로 발전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