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렛]초코렛에 관한 제품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3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chocolate이란??
2. 초콜렛의 역사와 기원
3. 한국의 초콜렛
4. 초콜렛의 종류
5. 초콜렛의 다양한 효능
6. 초콜렛의 제조과정
- 본문내용
-
1. chocolate이란??
은은한 풍미와 향기를 가지고 있는 쵸코렛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기호식품이다.쵸코렛의 원료는 카카오 나무의 갈색열매 카카오 빈으로 서아프리카 (가나, 나이지리아), 남아메리카(브라질, 에콰도르) 등의 열대지역에서 재배된다.
이 나무는 따뜻하고 습한 기후에서 잘 자란다
이 열매의 씨를 오늘날과 같이 볶고 가루내고 거르는 방법에 어디에서부터 기원했는지 정확히 밝혀진 사실은 없지만 멕시코 원주민이 신화속에 나오는 사신, 퀘찰코아틀신을 숭배하여 카카오빈을 재물로바쳤던 것과 어떤 연관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 초콜렛의 역사와 기원
초콜렛은 카카오 반죽에 밀크, 버터, 설탕, 향료 등을 첨가한 음료, 또는 이것을 틀에 부어넣어 굳힌 과자이다.
카카오콩은 멕시코 원주민들이 음료 또는 약용으로서 귀히 여기던 것으로, 화폐로도 유통되고 있던 것이다.
유럽에 전해진 것은 15세기 말에 콜롬부스가 가지고 돌아간 것이 그 시초인데, 그후 16세기 중반에 멕시코를 탐험한 H.코르테스가 음용으로서 스페인의 귀족이나 부유층에 소개하여 17세기 중반에는 유럽 전토에 퍼지게 되었다.
1828년에 네덜란드인 반 호텐이 지방분의 압착이나 설탕 혼합 및 고형화에 성공하여 현재와 같은 초콜렛의 원형을 만들어냄으로써 맛좋은 과자로서 등장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