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인터넷경매사이트 이베이(ebay)의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eBay는 이런회사 --------- 3

Ⅱ. eBay의 성공요인 --------- 4

Ⅲ. eBay Japan 실패요인 ------ 6

Ⅳ. 결론 -------------------- 6
본문내용
Ⅰ. eBay는 이런회사

경매(auction)는 가격을 결정하기 위한 메커니즘입니다. 경매를 하는 가장 큰 목적이 가격을 결정하기 위한 것입니다. 경매는 그 특성상 참여하는 사람이 많을수록 서로가 원하는 방향으로 거래가 이루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즉, 구매자가 많을수록 가격경쟁이 붙어 판매자가 높은 가격을 받을 확률이 높고, 판매자가 많을수록 구매자는 자기가 원하는 사양의 상품을 구매할 확률이 높은 것입니다. 더욱이 어떤 특별한 제품을 파는 경매장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여러 제품을 판매하고 여러 사람들이 구경와서 원하는 물건의 가격을 흥정하는 벼룩시장같은 경매장이라면 참여자가 많으면 많을수록 양쪽이 더 만족할 만한 가격이 결정될 것입니다. 이러한 생각을 바탕으로 현실세계에서의 공간적 제약을 사이버세계에서 과감히 극복함으로서 성공한 사이트가 인터넷 경매 사이트 이베이입니다.

이베이는 1995년 9월에 처음으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야후, 아마존 등 대부분의 인터넷 기업의 시작에 우연적인 요소가 많지만 이베이의 경우에는 상당히 많은 우연적인 요소가 숨겨져 있습니다. 실리콘벨리에서 근무하던 피에르 오미디아르(Pierre Omidyar)는 그의 애인이 Pez라는 사탕보관함에 관심이 있지만 상품이 흔하지 않아 구매하기 쉽지 않고, 또 관심 있는 사람끼리 교환하기도 쉽지 않다는 것을 알아차리게 됩니다. 피에르는 그녀의 애인을 만족시킬 방법을 연구하다가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람끼리 인터넷을 통하여 의견을 교환하고 물건을 교환할 수 있는 장을 만들겠다는 생각을 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경매에 대해서
  • 인 터 넷 경 매2004, SpringKookmin Univ, e – business제 6조 - - 김지혜 이혜선 윤지호 이홍진 이경희 오상현Contents인터넷 경매의 개념 및 발전 인터넷 경매의 특징 국내외 주요 인터넷 경매 기업인터넷 경매의 주요 유형 사례 분석 인터넷 경매의 장 단점 인기비결 및 성공요인경매의 개념‘경매’는 파는 사람은 가장 비싼 값에, 사는 사람은 가장 싼 값으로 동산이나 부동산을 매매하기 위해 등장한 거래수단‘인터넷 경매’는

  • Ebay 이베이 vs Amazon 아마존 기업전략과 일본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레포트
  • 성공을 발판으로 전 세계 확장 전략에 나섰던 Ebay는 ‘기회의 땅’으로 여겨졌던 중국을 포함한 일본 등 다른 아시아 시장에서는 실패의 고배를 마셔야만 했다. 게다가 경매 사이트가 계속해서 증가하면서 Amazon이 라이벌로 떠오르게 되었다.우리는 이러한 사례들을 통해 어떠한 이유로 일본시장에서 Ebay와 Amazon의 운명이 갈리었는지 다양한 측면에서 분석하고, 더 나아가 ‘세계 1위의 오픈마켓’의 위치를 계속해서 유지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 옥션, 이베이, 인터파크 온라인쇼핑몰의 성공경영전략완벽분석
  • 분석4-1.옥션의 이해1)인터넷 경매의 이해2)옥션의 사업개요3)옥션의 소비자 환경분석4-2.옥션의 성공 마케팅전략1)SWOT2)옥션의 마케팅 믹스(4PS)3)옥션의 e-CRM 전략4)옥션의 6C 전략5.인터파크의 경영전략분석5-1.인터파크의 기업소개1)인터파크의 사업개요2)인터파크의 영업방법3)인터파크의 내부자원 분석5-2.인터파크의 성공 마케팅전략1)SWOT2)인터파크의 STP 전략3)인터파크의 마케팅 믹스(4PS)4)인터파크의 성공전략 분석6.이베이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학] 이베이 E-bay의 글로벌경영 성공사례 분석
  • 인터넷 경매 사이트들은 최근 급속도로 성장한 인터넷 비즈니스를 대표한다. 인터넷으로 물건을 사보지 않은 사람이 없을 정도로 흔하게 된 인터넷 비즈니스로 인해, 이에 따라 가장 대표적인 사이트를 찾아 그 발전과정과 성공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Ⅱ. E-bay에 대한 기본적 이해 1. E-bay의 소개 및 역사(1) 소개1995년 온라인 벼룩시장으로 첫발을 내딛은 이베이는 현재 전 세계 1억명 이상의 회원이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전자상거래

  • 이베이 ebay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ebay 이베이 경영전략과 한국진출 마케팅전략분석및 이베이 향후시사점연구
  • 성공요인4. 이베이 ebay SWOT분석과 전략분석5. 이베이 ebay의 주요 경영전략(1) 고객중심전략(2) 옥션인수사례(3) 투명경영전략(4) B2B전략6. 이베이 ebay 한국진출 전략과 마케팅7. 결론 및 느낀점1. 이베이 ebay 기업소개(1) 이베이 ebay 개요이베이는 미국에서 출발한 다국적 온라인 거래업체로 이란계 미국인 피에르 오미디야르에 의해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새너제이에서 에코베이라는 이름으로 1995년 설립되었다. 물건 판매를 중계해 주는 경매 사이트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