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수합병] SCB의 제일은행 인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9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인수합병 배경
◦제일은행과 제일은행을 통해 조망해 본 한국 금융시장
◦스탠다드 차터드(SCB)를 통해 본 국제 금융시장
인수합병 과정
◦인수합병 연혁
◦인수합병의 특징
인수합병 결과
◦현재 SCB의 성과
◦인수합병이 SCB에 미친 영향
◦인수합병이 제일은행에 미친 영향
인수합병 평가
◦기존 외국계 은행의 한국시장 진입 방식 연구 / 비교
◦SCB제일은행 인수합병 평가
결론
- 본문내용
-
□ 주 제
기업과 글로벌네트워크
영국계 Standard Charter (SCB)은행의 제일은행 인수
□ 선정배경
1929년 조선 저축은행이라는 회사명으로 처음 설립된 제일은행은 2005년 4월 15일 Standard Charter(SC)에 지분율 100%로 주식 인수되면서 국내 세번째 외국계 금융은행으로 거듭났다. SC의 제일은행 인수는 33억 달러 규모로 외국인 직접투자로는 한국의 금융서비스 산업사상 최대 규모이다. 하지만 HSBC와 시티은행과 달리 제일은행이라는 이름을 고수하면서 토착화 전략을 내세우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는 SC. 규모도 크고 외국계 기업과 국내 기업의 인수합병 사례인 만큼 인수과정과 인수 후 성공적인 M&A를 위한 부가적인 노력과정을 살펴봄으로써 M&A 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