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 제일은행 CI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SC 제일은행 CI 전략
ㄹㅇㄹㅇㄴㄹ
차례
SC제일은행의 선정이유
SC제일은행
CI 정의
SC제일은행의 (구)CI
SC제일은행의 CI변화
SC제일은행의 CI - Basic System
SC제일은행의 CI - Application System
SC제일은행의 CI 평가
결론
SC제일은행 선정이유
외국계 은행에 인수합병된 SC제일은행의 CI작업을 살펴 보면서 CI SYSTEM 에 대해서 살펴보고 만3년이 흐른 지금 SC제일은행의 CI 평가하여 문제점이 무엇인지 살펴보기 위해서 입니다.
SC제일은행
1929년 7월1일 조선 저축은행으로 창립
1950년 5월20일 한국저축은행으로 행명 변경
1958년 12월1일 제일은행으로 행명 변경
2005년 4월15일 Standard Chartered에서 제일은행 주식100% 인수
2005년 9월12일 SC제일은행으로 행명 변경
1990년대 초반까지 시중은행 중 최고의 주가를 자랑하던 은행이었으나 연이은 거래기업들의 부도와 불법대출로 위기를 겪던 중 은행자기자본의 80%를 쏟아 부은 한보철강사태로 치명타를 입은 후 예금자 이탈로 부도위기에 있다
97년 말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후 해외에 매각방침결정이 떨어져 SCB에 매각.
기존에는 기업금융 위주로 영업을 해왔지만 지금은 소매금융부분 에서도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임
CI (Corporate Identity)
CI (Corporate Identity)란 무엇인가?
기업이미지통합계획으로 기업이나 단체의 이미지를 하나의
그래픽 형상으로 통일하여 기업이나 단체의 인지도를 높여주며
기업이미지 관리를 체계화 시킬 수 있다.
CI의 중요성
기업의 첫인상을 줄 수 있는 가장 큰 요소가 되는 것이 CI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의 이미지뿐 아니라 신뢰성 더 나아가서는
경영철학까지도 평가 받을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우수한 기업들이 디자인을 마케팅 도구로서
"디자인을 통한 이익의 극대화"를 추구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