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HSBC 한국진출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3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HSBC 소개
1.1 세계속의 HSBC
1.2 한국속의 HSBC
2. 한국 은행 산업 분석
2.1 은행 산업 구조 분석 – Five force model
2.2 은행 산업 환경 변화
2.2.1 IMF 이전
2.2.2 IMF 이후
3. HSBC 한국 진출 전략 분석
3.1 한국 시장 진출 동기
3.2 현지화 전략
4. 한국에서의 HSBC 분석
4.2 SWOT 분석
4.3 경쟁자 분석
3.3.1 한국 씨티은행
3.3.2 우리은행
5. 향후 은행 산업 주요 이슈
5.1 금융 기관 M&A
5.2 Private Banking(PB)
6. 결론
7. 첨부 자료
- 본문내용
-
1.1. 세계속의 HSBC
영국에 본사를 둔 HSBC(The Hongkong and Shanghai Banking Corporation Limited)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세계 최대 금융그룹 가운데 하나로 총자산 기준 세계 2위 은행이다. HSBC는 2004년 영국의 금융 전문지 뱅커(Banker)가 뽑은 '올해의 세계은행'에 3년 연속 선정되었을 뿐 아니라 유로머니(Euromoney)지에서는 '세계 최고의 은행', 미국 포천(Fortune)지가 선정한 세계 2천대 기업에서 7위, 아시아머니(Asiamoney)지에서는 '가장 존경스런 기업 브랜드'에 각각 선정될 정도로 적극적이고 활발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HSBC는 유럽 아시아·태평양 남북아메리카 등 등 전세계 76개국에서 약 1만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HSBC는 1865년 홍콩과 상하이에 설립됐다. 타 금융기관이 유럽과 미국에서의 성장을 바탕으로 아시아로 진출하는 데 반해 HSBC는 첫 지점을 상하이에 설치하고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성장했다. 그 후 업무를 다양화하며 세계 각국에서 현지 법인을 설립하거나 기존 법인을 인수·합병하는 방식으로 현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췄다. 93년에는 그룹 본사를 런던으로 옮겼다
- 참고문헌
-
http://www.kr.hsbc.com/kr/korean/personal/products/invest/pros/amhk.doc HSBC 펀드 판매개요
http://www.ewincom.co.kr/up_data/foreign/31028-1.hwp 오늘의 해외 논조
http://www.equity.co.kr/upissue2/031222maissue7.pdf '국민 60%는 국민은행 통장이 있다' - 미래에셋,한정태 analyst
http://www.priden.com/data1/upfile/121034bod1009a.hwp 보도자료 'CD/ATM기와 은행의 영업현황'
http://www.daegubank.co.kr/dbfri/db0018t1.html 대은경제리뷰
http://www.fsc.go.kr/data/news_list.asp?p_gubun=02 금융감독정보
http://www.daegubank.co.kr/dbfri/pdf/20021112-03.pdf 환경변화에 따른 향후 금융산업 재편
http://home.uos.ac.kr/~cwahn/class/moneynbanking/chap10.htm 은행구조조정 3년간의 평가와 과제
http://210.114.108.6/news/news_menu4.jsp Korea Development Institute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