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Johnson & Friends Cerea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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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7.03.0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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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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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자사 & 경쟁사 분석 12. 시장 분석13. 4P - 마케팅 믹스1 가. 제품(Product)
나. 가격(Price)
다. 유통(Place)
라. 촉진
1) 광고
2) 언론 홍보와 PR프로그램4. SWOT 분석35. STP3 가. Segmentation
나. Targeting
다. Positioning※ 고려해야 할 마케팅적 이슈5 ▲ 기존 혹은 충성고객의 관리방안
▲ 경쟁제품과의 차별화
▲ 브랜드 전략관련 기존브랜드의 사용 또는 신규 브랜드 도입 검토

본문내용
Johnson & Friends Cereals

1. 자사 & 경쟁사 분석
Johnson and Friends (J & F) 는 영양가 높은 아침 식사용 시리얼을 개인과 기관소비자(병원 등)를 대상으로 오랫동안 독점적으로 판매하여 왔다. 하지만 2년 전에 Nutrim 과 Vitalife 라는 두 개의 경쟁 브랜드가 시장에 진입하고부터는 점차 시장점유율이 감소되어 상당한 부분 경쟁사에 의해 잠식되었다.
경쟁사의 제품인 Nutrim 과 Vitalife를 구매한 소비자들에 따르면 이 두 제품이 영양가와 가격 등 여러 가지 면에서 비슷하지만 원 알갱이 (raw grain)를 더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맛이 좋아서 이들을 선호한다고 조사되었다.


2. 시장 분석
2003년~2005년 영국에서 이루어진 조사에 따르면, 시리얼 시장의 규모는 금액과 판매량 면에서 각각 13%와 8% 증가하는 추세이다. 요리하기 편하고, 빨리 먹을 수 있는 시리얼의 특성은 바쁜 현대인에게 알맞고, 비만에 대한 경각심 상승 등으로 인한 저탄수화물 식단의 인기와 더불어 발생되는 시리얼에 대한 수요는 앞으로도 계속 증가하리라 예상된다.


3. 4P - 마케팅 믹스
가. 제품(Product)
경쟁제품으로의 이탈의 원인이 원 알갱이(raw grain)의 함량이 많은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른 것이므로, 이를 보강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원 알갱이 함량에 따른 순서는 Regular < Grainy < Extra Grainy 이고, 이 제품들의 맛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 조사결과 Grainy가 가장 선호되었다. 이는 현재의 트렌드가 기존의 Regular 제품에 비해 원 알갱이의 함량이 많은 제품을 선호하는 결과임과 동시에, 너무 많은 함량은 오히려 맛을 떨어뜨린다는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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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장수를 늘리려고 애쓴 흔적이 ;;;
  • vajr***
    (2008.01.19 11:3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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