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Johnson & Friends Cereal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9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차 -
1. 자사 & 경쟁사 분석 12. 시장 분석13. 4P - 마케팅 믹스1 가. 제품(Product)
나. 가격(Price)
다. 유통(Place)
라. 촉진
1) 광고
2) 언론 홍보와 PR프로그램4. SWOT 분석35. STP3 가. Segmentation
나. Targeting
다. Positioning※ 고려해야 할 마케팅적 이슈5 ▲ 기존 혹은 충성고객의 관리방안
▲ 경쟁제품과의 차별화
▲ 브랜드 전략관련 기존브랜드의 사용 또는 신규 브랜드 도입 검토
- 본문내용
-
Johnson & Friends Cereals
1. 자사 & 경쟁사 분석
Johnson and Friends (J & F) 는 영양가 높은 아침 식사용 시리얼을 개인과 기관소비자(병원 등)를 대상으로 오랫동안 독점적으로 판매하여 왔다. 하지만 2년 전에 Nutrim 과 Vitalife 라는 두 개의 경쟁 브랜드가 시장에 진입하고부터는 점차 시장점유율이 감소되어 상당한 부분 경쟁사에 의해 잠식되었다.
경쟁사의 제품인 Nutrim 과 Vitalife를 구매한 소비자들에 따르면 이 두 제품이 영양가와 가격 등 여러 가지 면에서 비슷하지만 원 알갱이 (raw grain)를 더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맛이 좋아서 이들을 선호한다고 조사되었다.
2. 시장 분석
2003년~2005년 영국에서 이루어진 조사에 따르면, 시리얼 시장의 규모는 금액과 판매량 면에서 각각 13%와 8% 증가하는 추세이다. 요리하기 편하고, 빨리 먹을 수 있는 시리얼의 특성은 바쁜 현대인에게 알맞고, 비만에 대한 경각심 상승 등으로 인한 저탄수화물 식단의 인기와 더불어 발생되는 시리얼에 대한 수요는 앞으로도 계속 증가하리라 예상된다.
3. 4P - 마케팅 믹스
가. 제품(Product)
경쟁제품으로의 이탈의 원인이 원 알갱이(raw grain)의 함량이 많은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른 것이므로, 이를 보강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원 알갱이 함량에 따른 순서는 Regular < Grainy < Extra Grainy 이고, 이 제품들의 맛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 조사결과 Grainy가 가장 선호되었다. 이는 현재의 트렌드가 기존의 Regular 제품에 비해 원 알갱이의 함량이 많은 제품을 선호하는 결과임과 동시에, 너무 많은 함량은 오히려 맛을 떨어뜨린다는 결과이다.
자료평가
- 장수를 늘리려고 애쓴 흔적이 ;;;
- vajr***
(2008.01.19 11:39:3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