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사례] Johnson & Friends 시리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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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어진 자료에 대한 개괄
2> 기본 제약 요인
3> Segmentation : 시리얼 시장 세분화
4> Targeting 표적 시장 선정
5> 두 가지 제품을 출시 가능한 경우
본문내용
1> 주어진 자료에 대한 개괄
Johnson & Friends (이하 J&F)는 아침 식사용 시리얼을 시장에 오랫동안 독점적으로 판매하여 왔다.
-> 2년 전 Nutrim 과 Vitalife 의 경쟁 브랜드가 시장에 진입하고 나서부터는 시장 점유율이 감소되었고 상당한 타격을 입게 되었다.
- > Nutrim 과 Vitalife 구매자들의 구매 요인을 조사한 결과 원 알갱이(raw grain)를 더 많이 함유해서 맛이 좋아서 선호함이 밝혀졌다.
- > 이를 통해 J&F는 원 알갱이 함유량을 달리한 J&F Grainy 와 J&F Extra Grainy 를 개발하였다.
- > 소비자들의 맛 테스트 결과를 통해 시장을 세분화하고,
표적 시장을 선정하여 그에 알맞은 시장공략 전략을 세우려고 한다.

2> 기본 제약 요인 - J&F 는 내부 제약 조건으로 인하여 한 제품만 생산할 수 있다.
(추후 조건 완화를 할 것임.)
- 소비자들은 시리얼을 구매할 때 맛을 가장 중요시한다.
- 그 이외의 상황은 임의로 가정하지 않고 단지 주어진 맛 테스트
에 나타난 결과만을 가지고 분석한다.

3> Segmentation : 시리얼 시장 세분화

E + V / G + N / R
다량 함유 시장 / 소량 함유 시장 / 보통 함유 시장

※ Notation : J&F Regular ⇒ R
J&F Grainy ⇒ G
J&F Extra Grainy ⇒ E
Nutrim ⇒ N
Vitalife ⇒ 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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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분석 방향이 달랐지만 잘 참고 했습니다.
  • serena0***
    (2022.05.22 16:5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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