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사례] Johnson & Friends 시리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어진 자료에 대한 개괄
2> 기본 제약 요인
3> Segmentation : 시리얼 시장 세분화
4> Targeting 표적 시장 선정
5> 두 가지 제품을 출시 가능한 경우
- 본문내용
-
1> 주어진 자료에 대한 개괄
Johnson & Friends (이하 J&F)는 아침 식사용 시리얼을 시장에 오랫동안 독점적으로 판매하여 왔다.
-> 2년 전 Nutrim 과 Vitalife 의 경쟁 브랜드가 시장에 진입하고 나서부터는 시장 점유율이 감소되었고 상당한 타격을 입게 되었다.
- > Nutrim 과 Vitalife 구매자들의 구매 요인을 조사한 결과 원 알갱이(raw grain)를 더 많이 함유해서 맛이 좋아서 선호함이 밝혀졌다.
- > 이를 통해 J&F는 원 알갱이 함유량을 달리한 J&F Grainy 와 J&F Extra Grainy 를 개발하였다.
- > 소비자들의 맛 테스트 결과를 통해 시장을 세분화하고,
표적 시장을 선정하여 그에 알맞은 시장공략 전략을 세우려고 한다.
2> 기본 제약 요인 - J&F 는 내부 제약 조건으로 인하여 한 제품만 생산할 수 있다.
(추후 조건 완화를 할 것임.)
- 소비자들은 시리얼을 구매할 때 맛을 가장 중요시한다.
- 그 이외의 상황은 임의로 가정하지 않고 단지 주어진 맛 테스트
에 나타난 결과만을 가지고 분석한다.
3> Segmentation : 시리얼 시장 세분화
E + V / G + N / R
다량 함유 시장 / 소량 함유 시장 / 보통 함유 시장
※ Notation : J&F Regular ⇒ R
J&F Grainy ⇒ G
J&F Extra Grainy ⇒ E
Nutrim ⇒ N
Vitalife ⇒ V
자료평가
- 분석 방향이 달랐지만 잘 참고 했습니다.
- serena0***
(2022.05.22 16:52:5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