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Johnson & Friends 시리얼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전제조건>
<세그멘테이션>
Grainy 제품만 출시할 경우
Extra Grainy를 선택하는 경우
Regular 제품을 출시하는 경우
두가지 제품을 출시할 경우
결론
포지셔닝
참고 사례 :
- 본문내용
-
사례분석 1
Johnson & Friends 시리얼
◎ Johnson & Friends(이하 J&F)는 식사용 시리얼 시장에서 독점적 지위를 누리고 있었다. 그러나 2년 전부터 Nutrim과 Vitalife라는 두 개의 경쟁사 시장진입 으로 인해 시장 점유율의 상당부분을 잠식당했다.
경쟁사 제품을 구입한 고객들에게 그 이유를 조사한 결과 영양가와 가격 등 여러 면에서 비슷하지만 원 알갱이(Raw grain)가 함유된 제품이 맛이 좋아서 선호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따라서 J&F 회사는 두 경쟁회사의 제품과 원 알갱이의 함유량이 비슷한 J&F GRAINY와 더 많은 알갱이를 함유한 J&F EXTRA GRAINY 그리고 기존 제품인 REGULAR 세 제품을 놓고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실시하였다. 서열순위는 1~5까지 매겨졌고 J&F사의 내부사정으로 인하여 한 제품밖에 출시할 수 없다. 그리고 각 소비자는 한 제품만 구입하며 가장 선호하는 제품이 출시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2선호 제품을 선택한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 케이스 분석에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어요.
- serena0***
(2022.05.22 16:52: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