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플렉스 CGV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서 론・・・・・・・・・・・・・・・・・・1
1. 선정이유・・・・・・・・・・・・・・・・・・1
2. 연구방법
- 1차자료・・・・・・・・・・・・・・・・・・1
- 2차자료・・・・・・・・・・・・・・・・・・
3. 보고서의 구성체계・・・・・・・・・・・・・・・・・・1
Ⅱ.본 론・・・・・・・・・・・・・・・・・・2
1. 제품정의・・・・・・・・・・・・・・・・・・
2. 제품종류・・・・・・・・・・・・・・・・・・
3. 제품구색・・・・・・・・・・・・・・・・・・
Ⅲ.입 지・・・・・・・・・・・・・・・・・・3
1. 매장위치・・・・・・・・・・・・・・・・・・
Ⅳ.고객 서비스・・・・・・・・・・・・・・・・・・
1. 샘플링・・・・・・・・・・・・・・・・・・
2. 점원교육・・・・・・・・・・・・・・・・・・
Ⅴ.커뮤니케이션・・・・・・・・・・・・・・・・・・
Ⅳ.경쟁사(전략분석)・・・・・・・・・・・・・・・・・・43
Ⅶ.결 론・・・・・・・・・・・・・・・・・・45
- 본문내용
-
1. CGV 선정 이유
이렇게 짧은 기간 동안 한 산업이 눈부신 발전을 한 경우가 있는가 하는 의문이 들 정도로 한국의 영화산업은 근 10여 년의 기간 동안 질적으로나 양적으로나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어 냈다. 영화의 질 뿐만이 아니라 제작되는 영화의 편수, 관람객의 증가와 극장과 스크린의 증가까지 영화산업은 모든 분야에 걸쳐 눈부신 성장을 이룩해 낸 것이다.
이처럼 우리나라의 영화산업이 발전한 까닭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두 가지 이유는 아마도 영화의 질적인 성장과 멀티플렉스로 대표되는 극장수의 증가와 스크린수의 증가가 아닌가 싶다. 실제로 프랑스에서의 연구결과를 보면 멀티플렉스가 본격적으로 가동된 1996년을 기점으로 그 이전에는 감소세를 보이던 1인당 영화 관람횟수가 1996년부터 성장세로 전환되었고 1997년에는 1인당 영화 관람횟수가 2.35회에서 2.9회로 증가된 것을 알 수 있다.1) 우리는 두 가지 이유 모두 연구대상으로써 충분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판단하였지만 수업의 목표에 부합하는 두 번째 이유에 초점을 맞추었고 현재 멀티플렉스 시장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는 CGV에 대하여 집중적인 연구를 하기로 하였다.
2. CGV 기업개요
2-1. 멀티플렉스의 개념
CGV는 우리나라 멀티플렉스를 대표하는 극장 체인이다. CGV에 대한 연구를 하기에 앞서 멀티플렉스에 대한 명확한 개념 정립이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이 되었다. 따라서 멀티플렉스에 대한 정의를 찾아보았다.
멀티플렉스란 다수의 스크린을 갖춘 영화관을 말하는데 통념상 스크린 6개 이상의 복합상영관을 멀티플렉스로, 20개관 이상을 메가플렉스로 본다.는 설도 있지만 실제로 멀티플렉스의 역할을 하는 4,5개관의 숫자도 많은 우리의 극장상황을 볼 때 그 기준은 모호해질 수 있다.
2000년도 한국영화연감에서는 3개관 이상 영화관부터 멀티플렉스 현황으로 다루고 있다. 프랑스에서는 법령상 전체 좌석 수에 준거(전체 1000석)해서 멀티플렉스를 정하고 있으나 실제로는 최소한 1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최소한 10개 정도의 극장연합체를 멀티플렉스라고 보고 있다.2) 미국의 경우는 2개관에서 7개관은
1) 한국영화산업 구조분석-영화진흥 위원회연구보고 2001-3
2) 씨네21, 145호, P2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