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플렉스 CGV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서 론・・・・・・・・・・・・・・・・・・1
1. 선정이유・・・・・・・・・・・・・・・・・・1
2. 연구방법
- 1차자료・・・・・・・・・・・・・・・・・・1
- 2차자료・・・・・・・・・・・・・・・・・・
3. 보고서의 구성체계・・・・・・・・・・・・・・・・・・1
Ⅱ.본 론・・・・・・・・・・・・・・・・・・2
1. 제품정의・・・・・・・・・・・・・・・・・・
2. 제품종류・・・・・・・・・・・・・・・・・・
3. 제품구색・・・・・・・・・・・・・・・・・・
Ⅲ.입 지・・・・・・・・・・・・・・・・・・3
1. 매장위치・・・・・・・・・・・・・・・・・・
Ⅳ.고객 서비스・・・・・・・・・・・・・・・・・・
1. 샘플링・・・・・・・・・・・・・・・・・・
2. 점원교육・・・・・・・・・・・・・・・・・・
Ⅴ.커뮤니케이션・・・・・・・・・・・・・・・・・・
Ⅳ.경쟁사(전략분석)・・・・・・・・・・・・・・・・・・43
Ⅶ.결 론・・・・・・・・・・・・・・・・・・45
본문내용
1. CGV 선정 이유
이렇게 짧은 기간 동안 한 산업이 눈부신 발전을 한 경우가 있는가 하는 의문이 들 정도로 한국의 영화산업은 근 10여 년의 기간 동안 질적으로나 양적으로나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어 냈다. 영화의 질 뿐만이 아니라 제작되는 영화의 편수, 관람객의 증가와 극장과 스크린의 증가까지 영화산업은 모든 분야에 걸쳐 눈부신 성장을 이룩해 낸 것이다.
이처럼 우리나라의 영화산업이 발전한 까닭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두 가지 이유는 아마도 영화의 질적인 성장과 멀티플렉스로 대표되는 극장수의 증가와 스크린수의 증가가 아닌가 싶다. 실제로 프랑스에서의 연구결과를 보면 멀티플렉스가 본격적으로 가동된 1996년을 기점으로 그 이전에는 감소세를 보이던 1인당 영화 관람횟수가 1996년부터 성장세로 전환되었고 1997년에는 1인당 영화 관람횟수가 2.35회에서 2.9회로 증가된 것을 알 수 있다.1) 우리는 두 가지 이유 모두 연구대상으로써 충분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판단하였지만 수업의 목표에 부합하는 두 번째 이유에 초점을 맞추었고 현재 멀티플렉스 시장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는 CGV에 대하여 집중적인 연구를 하기로 하였다.

2. CGV 기업개요
2-1. 멀티플렉스의 개념
CGV는 우리나라 멀티플렉스를 대표하는 극장 체인이다. CGV에 대한 연구를 하기에 앞서 멀티플렉스에 대한 명확한 개념 정립이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이 되었다. 따라서 멀티플렉스에 대한 정의를 찾아보았다.
멀티플렉스란 다수의 스크린을 갖춘 영화관을 말하는데 통념상 스크린 6개 이상의 복합상영관을 멀티플렉스로, 20개관 이상을 메가플렉스로 본다.는 설도 있지만 실제로 멀티플렉스의 역할을 하는 4,5개관의 숫자도 많은 우리의 극장상황을 볼 때 그 기준은 모호해질 수 있다.
2000년도 한국영화연감에서는 3개관 이상 영화관부터 멀티플렉스 현황으로 다루고 있다. 프랑스에서는 법령상 전체 좌석 수에 준거(전체 1000석)해서 멀티플렉스를 정하고 있으나 실제로는 최소한 1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최소한 10개 정도의 극장연합체를 멀티플렉스라고 보고 있다.2) 미국의 경우는 2개관에서 7개관은

1) 한국영화산업 구조분석-영화진흥 위원회연구보고 2001-3
2) 씨네21, 145호, P2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GV 소비자분석 마케팅사례
  • 멀티플렉스에서 제공되는 이벤트 및 할인혜택에 대하여 보다 민감하게 반응한다고 볼 수 있다.이는 극장의 수익성 악화로 통신사 제휴카드 할인폐지로 10대들의 반발이 심했던 것을 생각하면 현재의 신용카드 위주의 할인제도는 그다지 효익이 크지 않다고 볼 수 있다.그러나 몇 년전부터 10대들도 이용할 수 있는 체크카드가 등장하여 CGV할인혜택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가입자 모집에 나서서 주고객층들 모두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이 조

  •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의 소비자 분석을 통한 마케팅 성공사례
  • 멀티플렉스에서 제공되는 이벤트 및 할인혜택에 대하여 보다 민감하게 반응한다고 볼 수 있다.이는 극장의 수익성 악화로 통신사 제휴카드 할인폐지로 10대들의 반발이 심했던 것을 생각하면 현재의 신용카드 위주의 할인제도는 그다지 효익이 크지 않다고 볼 수 있다.그러나 몇 년전부터 10대들도 이용할 수 있는 체크카드가 등장하여 CGV할인혜택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가입자 모집에 나서서 주고객층들 모두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이 조

  • [경영분석론] CJ CGV 기업분석, 재무제표 분석 및 향후 전망
  • CGV 강변11 사업장을 시작으로 전국 69개 사이트에 570여 개 스크린을 운영하는 국내 최대 멀티 플렉스 업체 구분 회사 수회사명주권상장4CJ㈜, CJ제일제당㈜, CJ CGV㈜, ㈜삼호F&G코스닥상장4㈜CJ오쇼핑, CJ프레시웨이㈜, CJ인터넷㈜, 엠넷미디어㈜개요 설명: 고품질의 멀티플렉스 극장을 국내 최초로 보급하여 쾌적하고 안락한 영화 상영 서비스를 제공과거 단일관 위주의 상영관 문화를 쇼핑, 외식, 오락 등과 연계된 종합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 장애인 의무고용법과 고용 사례
  • CGV이번 2012 장애인고용촉진대회에서 장애인고용 계획을 구체적으로 수립하고 실천하는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True Company(장애인고용신뢰기업) 대상은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영화관 운영업체인 CJ CGV(주)에게 주어졌다. CJ CGV(주)는 2010년 장애인고용증진협약을 체결한 이후 장애인고용촉진공단과 함께 장애인고용 계획을 수립했고, 중증장애인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주력하며 2011년 12월 말 기준으로 장애인 고용률 2.54%(법적의무고용률 2.3%)를 기록했다

  • [마케팅리서치]영화관 입지분석
  • CGV 사업개발부 팀장과의 인터뷰를 통하여 현재의 멀티플렉스 영화관사업 현황 및 경쟁상황에 관한 것을 조사2) 설문조사- SPSS WIN(10.0)을 이용한 경성대부경대 상권내의 유동인구에 대하여 무작위 추출방식 을 통한 의견을 수렴하여 분석- 조사기간 : 2001년 11월 13일∼11월 16일- 조사대상 : 경성대부경대상권내의 유동인구 200명- 조사방법 : 1:1 면접 조사 방식과 설문 배포 후 수거- 통계방법 : SPSS WIN 1.0을 이용한 빈도분석 및 교차분석 실시- 조사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