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환경론] 네슬레 환경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네슬레 소개 및 CEO
Ⅱ. 기업 외부 환경 분석
Ⅲ. 기업 내부 환경 분석
Ⅳ. 결론 및 향후 전망
본문내용
네슬레 소개 및 CEO소개
네슬레는?

초창기
(1866~1905) 모유 대체 식품 연구 - 궁극적으로 유아의 사망을 낮추는 것.
1866년 Anglo-Swiss 연유회사를 인수.
1904 년에 친구였던 다니엘 피터의 초코렛 제조회사를 인수.


세계 무대로의 도약
(1905~1918) 1904년 스위스의 "General Chocolate" 회사와 계약 후에 제조식품에
쵸콜릿을 추가
1905년 합병에 의해 설립된 회사는 네슬레와 Anglo-Swiss 우유 회사라
불림
1907년 호주에서 본격적으로 제조업 시작
1914년 제 1차 세계대전 이후 우유 소유의 증가로 각 지역에서 판매되는
양은 기존의 두배에 달함.
네스카페를 향해
(1918~1938) 1921년 전쟁 종결 후 신선한 우유의 제공으로 첫 손실을 기록.
1938년 네스카페 출시.
경제의 위기 (1938~1944) 1939년 제 2차 세계대전 발발로 수익이 이천만 달러에서 육백만 달러로 떨어짐. → 하지만 네스카페가 미군의 주요 음료로 채택됨으로써 세계적으로 알려지는 계기가 됨.

성장,
그리고 경영 다각화 (1944~1975) 1947년 매기 조미료와 수프의 제조업자인 Alimentana S.A와 합병,
Nestle Alimentana 회사로 변경.
1950년 보존식품과 캔 식품 제조업체인 Crosse & Blackwell를 인수.
1971년 Libby 과일주스 회사를 그리고 1973년에는 Stouffer 냉동식품
회사를 인수.
1974년 화장품의 세계시장을 주도하는 L'oreal 의 주요 주주로 성장.
기업의 도약
(1975~1981) 식품산업의 외부로 두번째 모험을 시도.
제약과 눈에 관한 상품을 제조하는 업체인 Alcon 연구소와 합병.
새로운 방향 (1981~1996) 1981~1984년 비전략적, 무익한 비즈니스를 대량 제거.
식품 회사인 Carnation에 30억 달러의 공개신청을 하는 등
새로운 국면을 개시


미래(1996~) 1997년 이탈리아의 광물 기업 San Pellegrino와 합병.
1998년 영국의 애완용품 회사 Spillers와 합병.
1999년 부가가치가 높은 냉동식품에 집중하기 위하여 Findus 상표를
분리시키는 결정..
.
.
.
.Nestle의 기업 외부 환경 분석
.
. 거점 현황

네슬레의 세계 시장 점유율
유럽지역 : 36.6% 아메리카지역 : 시장점유율의 25.9%
아시아 : 18.2% 오세아이나주 : 15.5%
아프리카 : 남아프리카 공화국이 주요국
.
.
네슬레의 문화


① 강한 직업윤리, 청렴성, 정직성 그리고 품질에 대한 약속
② 상호 인격적이고 직접적인 업무처리 방법

③ 사업에 대한 독단적인 접근 보다는 보다 실용적인 접근
④ 기본적인 인간의 가치, 태도 그리고 행동을 존중하는 한편,
기술의 흐름, 미래의 방향, 소비자 습관의 변화,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와 그 속에 있는 기회를 파악하는 열린 마음과 호기심.
⑤ 회사의 성과와 명성에 기여한다는 자부심

⑥ 회사에 대한 충성과 일체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제는, 시간이 지난 자료라, 추천하기엔 좀 그러네요..
  • zerro***
    (2010.12.19 00:00:2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기업 네슬레에 대한 참고자료가 되었습니다.
  • jjy1***
    (2010.01.22 13:37:07)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손상된 파일입니다 환불해 주세요
  • inheel***
    (2009.05.21 03:23:31)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광고전략
  • 코카콜라와 펩시의 전략목 차Ⅰ. 서 론Ⅱ. 본 론제 1 장.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연혁제 1 절. 코카콜라 연혁1. 코카콜라의 역사2. 코카콜라의 경영이념3. 코카콜라의 조직제 2 절. 펩시콜라의 연혁1. 펩시콜라의 역사 2. 펩시콜라의 조직제 2 장.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마케팅 분석 제 1 절. SWOT분석1. 시장규모 분석2. 시장 환경 분석3. 경쟁환경분석(코카 콜라 vs 펩시 콜라)4. 소비자 기호 분석5. 강점 ( Strength )6. 약점 ( Weekness )제 2 절. STP분석1.

  • 코카콜라 마케팅분석
  • 환경변화와 경쟁에 대한 정보를 입수하고 이 정보가 미래의 경영 전략을 위해 사용했다. 이와 더불어 관리자 역할또한 현지화 전략의 수행에 있어서 적절하게 사용하여 글로벌 정보를 적극 활용하여 범국가적인 전략수행을 도모했다. 현지 관리자들의 자율성을 철저히 보장코카콜라사는 현지 관리자들의 자율성을 철저히 보장하여 각 나라의 독특한 시장 기회에 신속하게 대응했다. 현지 시장 기회에 대응하기 위한 신제품 개발, 각 나라별로 각기 다

  • [유통관리] 코카콜라 분석 - 롯데칠성과 유통 중심 비교 분석
  • 경영전략에서도 다른 다국적기업들 사이에서도 본이 되는 기업임에는 틀림없다.참고자료▷ 매일경제신문 1998. 5. 18일자 코카콜라, 캔 자판기 공급확대.음료업체들 대응책 부심▷ 매일경제신문 1998. 5. 28일자 국내 진출 외국기업 경영전략▷ 한국경제신문 1998. 8. 21일자 위기 극복한 세계의 CEO 코카콜라 고이주에타 회장▷ 한국경제신문 1998. 8. 31일자 한국코카콜라 ‘한국맛’적극 공략 입지탄탄▷ 중앙일보 1998. 4. 17일자 앤더슨 컨설팅사의 IMF탈

  • [국제마케팅] 코카콜라 사례
  • 환경변화와 경쟁에 대한 정보를 입수하고 이 정보가 미래의 경영 전략을 위해 사용했다. 이와 더불어 관리자 역할또한 현지화 전략의 수행에 있어서 적절하게 사용하여 글로벌 정보를 적극 활용하여 범국가적인 전략수행을 도모했다. 현지 관리자들의 자율성을 철저히 보장코카콜라사는 현지 관리자들의 자율성을 철저히 보장하여 각 나라의 독특한 시장 기회에 신속하게 대응했다. 현지 시장 기회에 대응하기 위한 신제품 개발, 각 나라별로 각기 다

  • [국제경영] 다국적기업 코카콜라사의 경영전략 연구
  • 경영의 획기적인 변화를 주창한 이후 가장 폭넓게 이뤄진 것이다. 이스델 회장은 지난해 경영성과가 만족스럽지 못한 것으로 평가하고 올해도 자칫 전면적인 경영회복이 이뤄지지 못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Ⅶ. 결 론코카콜라社는 사업을 통해 모든 이들에게 이로움과 상쾌함을 제공하기 위해 존재한다는 경영이념 아래 많은 성공을 거두었다. 코카콜라 브랜드가 성공한 비결은 일관성과 혁신이라는 두 단어로 요약될 수 있다. 코카콜라의 브랜드 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