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패밀리 레스토랑 T.G.I.FRiDAYS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3 / 2019.12.24
- 3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차 -
Ⅰ. 서론
1. 들어가는 말
2. 레스토랑의 정의
Ⅱ. 본론
1. 기업분석
2. 외부환경, 내부환경 분석
2. 1-1 시장분석
2. 1-2 경쟁사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7P분석
6. 설문지
7. 서비스 경험
8.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1. 들어가는 말
사람들은 소득이 낮을 때는 먹는 것 그 자체에 관심을 가졌으나 소득이 증대됨에 따라 식사하는 것을 생리적 욕구 이상으로 끌어올리려는 경향이 생겨나서 음식과 관련된 시장의 욕구는 아주 고도화, 다양화되었다. 따라서 현대인들은 다양한 상황에서 좋은 분위기의 양질의 서비스를 받으며, 좋은 음식을 먹을 것인지를 생각하게 되었다. 이는 레스토랑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도 공통된 현상이다. 레스토랑은 단순히 화려한 시설에서 식사만 하는 곳이 아니라 고객이 무엇을 필요로 하고 이용하려고 하는가를 파악해야 한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것은, 제공되는 상품의 질과 가격, 그리고 서비스와 분위기 등을 우선 언급할 수 있으며 저렴한 가격으로 질 좋은 상품을 훌륭한 서비스로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제공받기를 고객은 원한다. 이러한 고객의 욕구를 파악함과 아울러 고객의 식당 선택행동과 만족도를 안다는 것은 중요하다.
외식이 여가선용의 장이 되는 추세에 있고, 인적·물적 서비스의 향상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패밀리 레스토랑이 등장하게 되었다. 패밀리 레스토랑이란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서 높은 인지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독특한 분위기, 음식의 맛과 질, 체계적인 서비스 등으로 젊은 층에 각광을 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대기업에서 경쟁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이러한 패밀리 레스토랑의 경쟁 심화는 또한 그들의 생존을 점점 어렵게 하고 있다. 또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높은 매출액으로 1위를 한 것으로 인해 T.G.I.FRiDAY'S가 이런 현실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전략을 확보해야 한다. 이에 우리는 T.G.I.FRiDAY'S의 마케팅을 분석함으로 경쟁사와 분석을 해서 업체가 향후 지속적인 발전을 할 수 있도록 하는것에 기여하고 패밀리 레스토랑의 1위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계획해보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