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광동제약 비타500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3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회사 및 제품 소개&선정 동기
2.시장 상황 분석 (환경분석 & 5FORCES)
3.STP분석
4.4P분석
5.SWOT분석과 전략
6.향후 전략&결론
- 본문내용
-
유사한 제품들이 생성되고 있는 상황에서 경쟁사를 어떻게 정의하는가?
「비타 1000」이나「비타파워」등이 판매되고 있으나, 전체적인 시장점유율을
고려할 때 비타 1000이 8%, 비타파워가 15%로 비타 500의 점유율 75%보다
훨씬 작기 때문에 경쟁사로서 구체적으로 고려하지 않음
단지 비타민음료 시장확대 측면에서 긍정적으로 평가
자양강장제 표방하고 있는 비타 500은 박카스를 경쟁사로 정의하고,
이에 따른 차별화 전략을 취함
앞으로 경쟁사 대비 전략으로 제품 후속타를 어떻게 준비하는가?
향후 업그레이드 제품 계획된 바 없음
아직 시장이 성장단계이고, 앞으로 성숙기를 거쳐 쇠퇴기로 접어들 경우
새로운 업그레이드 제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음
- 참고문헌
-
비타500 신화의 비밀(2006.2.14, 최수부외2명, 라이트북닷컴)
마시는 비타민 "광동제약 - 비타 500' 데일리 레포트
삼성경제연구소 선정 10대 히트상품(2004.12.15 이민훈외 3명)
네이버 뉴스ㆍ이미지 검색, Kinds 뉴스 검색
www.emars.co.kr
광동제약 마케팅부 담당자 인터뷰
광동제약 홈페이지, 비타 500 개별 홈페이지
코참비즈.넷(http://www.korchambiz.ne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