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광동제약의 비타500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7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및 제품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4P분석
7. 마케팅전략
8. 성공요인분석
9. 향후 전망
10. 결 론
- 본문내용
-
광동 제약 내에서의 비타500 매출 비중
2001년 - 전체매출의 5%
현재 - 전체매출의 25%
마시는 비타민제 시장에서 점유율70%로 1위
국내 비타민 시장의 규모 - 1300억 원대
약 100개의 제약사, 500개의 제품
비타 500 개발초기에 박카스와 차별화된 시장을 개척
박카스는 의약품으로 규정되어있기 때문에 약국에서만 판매되나, 광동제약 비타 500은 일반 드링크제이기에 유통망 자체가 다른 제품으로 출시
소비자들의 인식은 제약회사에서 만들어 나오기에 같은 자양강장제로 인식
비타 500이 초기 경쟁자를 박카스로 선정하지 않았지만 자연스럽게 박카스와 비교되며, 박카스 시장을 잠식
현재 타 제약회사에서 출시하는 비타민음료 유사품은 30여종에 이름
성분함량에 약간의 차이만 있을 뿐 포장과 맛, 주성분 등은 대동소이해
비타 500의 복제품이나 다름없음
카페인 없이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C 를 언제 어디서든 복용할 수 있는 음료로 포지셔닝
레몬 20개, 오렌지 15개, 사과 60개 분량의 비타민C의 양
비타민이 건강을 유지시키는 영양소라는 것을 소비자들에게 새롭게 인식시키는 내용을 매체를 통해 홍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활용한 이벤트 기획
시장의 고객들과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이루어짐
웰빙 시대 흐름에 부합
웰빙 지향하는 소비자들의 새로운 음료욕구에 맞는 제품 출시
특히, 웰빙 트랜드 속에서 변화와 새로움을 추구하는 젊은 층의 취향에 부합
- 참고문헌
-
www.ekdp.com
www.vita500.com
www.bacchusd.com
www.emars.co.kr
www.korchambiz.net
광동제약 사업보고서
‘비타500’ 성공 신화 따라 배우기 붐 - 김문권. 한국 경제 신문
광동제약 ‘비타500’의 성공요인 – 이예현, CEO리포트 경영사례분석가
Nomad Strategy 비타500 신화의 비밀 - 최수부,김현식,정완진, 라이트북닷컴
CHAPTER1 ‘비타500’. 김현식 편 - 김남국
대한민국 Only 1 신시장의 개척자들 - 무한미야 에이지 저, 윤상근 역
마케팅을 그림으로 보여주마 - 한국산업훈련연구소
마시는 비타민 '광동제약 - 비타 500` 데일리 레포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