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광동제약 비타500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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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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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마케팅전략
6. 마케팅성과와 문제점
7. 향후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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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세기 휴먼 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하는 초일류 제약 기업
1963년 한방과학화라는 이념 아래 창업
1989년에 주식 시장에 등록하였고 현재 종업원 수는 약 600여 명
제품 구성은 다른 제약 회사들과 비슷함 (일반 의약품, 전문 의약품, 드링크류, 건강 보조 식품, 영양보충 식품, 다이어트 식품, 홍삼 인삼 식품)
대표 제품으로는 한방 감기약인 광동탕, 동의보감 처방을 한 우황청심원이 있고 최근 비타 500의 성장으로 인해 주력 제품
마케팅 전략
1.제품전략
광동제약 비타500은 2월 국내 최초로 개발된 마시는 비타민 C 함유 드링크이다. 액체로 되어 있어 체내 흡수가 빠르다는 장점을 지는 것이 특징이다. 비타 500에 들어있는 비타민 C 500mg은 식품학회가 1일 60mg을 권하고 있지만 담배 한 개비를 피우면 100mg의 비타민 C가 줄어들기 때문에 그 양을 보충하도록 충분한 양을 담고 있다. 그리고 육식과 인스턴트 식품 비중이 높아진 현대인에게 식품으로 비타민 C를 섭취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한 것이 비타 500의 인기 비결이다.
2. 가격전략
100ml 일반 판매용의 경우 400-650원 사이로 유통경로에 따라 약 250원 정도 차이가 나므로 제품 전체 가격 대비 차지하는 비중은 큰 편이라고 할 수 있다. 박카스나 원비디 등의 가격보다 약간 높은 수준으로 책정 되어 있다.
- 참고문헌
-
www.ekdp.com
www.vita500.com
www.bacchusd.com
www.seri.org
www.nso.go.kr
www.fnnews.com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k.co.kr
최고의 브랜드에는 특별한 드라마가 있다 - 브랜드메이저, 원앤원북스, 2007
비타500 신화의 비밀 - 정완진, 라이트북닷컴, 2006
대한민국 Only 1 신시장의 개척자들 - 김남국, 무한, 2006
광동제약 ‘비타 500’의 성공요인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블루오션의 거상 - 안치용, 해바라기, 2006
비타500의 성공 이유와 향후 브랜드 전략 - 김상호, emars, 2005
광동제약 사업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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