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g마켓, 지마켓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3 / 2019.12.24
- 5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기업개요 - 연혁
- 경영이념
- 현황
Ⅱ. 본론 1. 인터넷 쇼핑몰 시장분석
2. 경쟁사 분석 ‘Auction’
3. SWOT 분석
4. STP 전략
5. 4C 전략
Ⅲ. 결론 1. G마켓 성공요인
2.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G마켓 현황
회원수 : 2006년 2분기 말 “920만명”
1분기 말 830만명에서 11.2%증가
일일방문자수 : 2006년 7월 256만 5000명
옥션 216만 2000명에 비해 약30 만명 앞질렀음
거래액 : 2006년 상반기 1조 130억원
2005년 12월 월 1600억원
2005년 상반기 거래 총액 성장률
전년대비 500% 급성장
인터넷쇼핑몰시장분석
1. 인터넷 이용자수 현황
인터넷이용자수 3,301 만명
인터넷이용률 72.8 %
인터넷 이용자수의 변화 폭은 감소했으나 꾸준한 증가세
E-market의 잠재적 소비자는 증가
2. 연령별 인터넷 이용자수 현황
10~30대까지 평균 수치로 변화
높은 연령층의 증가세
특히 구매력이 높은 30~40대의 증가세가 두드러짐
3. 성별 인터넷 이용자수 현황
남녀 비율이 비슷하지만 남성의 비율이 높다.
쇼핑의 중심은 여성이지만
남성이용자수를 고려해야 할 필요가 있다.
4. 소매시장 대비 인터넷 쇼핑몰 시장 점유율
오프라인의 소매시장 대비 인터넷 쇼핑몰시장이 증가세
5. E-Market 의 구성
6. E-Market 의 규모와 오픈마켓의 점유율
2006년 말에 온라인 쇼핑몰을 제치고 오픈 마켓이 온라인거래시장 1위로 예상
2008년까지 시장규모는 대략 8조원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