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지마켓(G마켓)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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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선정 동기
전자 상거래 시장의 구성
G마켓 소개
내부분석 (기업 성과)
4P
사이트 분야 점유율
경쟁사 분석 (옥션)
시장, 환경 분석
SWOT
STP
마케팅 전략
문제점 및 보완점
중국사례
본문내용
E-marketplace 란?


- 온라인 상의 자유시장 공간


접근 용이성
가격경쟁력
C2C 서비스
고정고객 확보 시 매출 ↑
시간과 비용 절감 효과


오픈마켓의 거래액은 지난해 3조원 전체 온라인 소핑몰 거래액의 32%
시장의 확대 및 활성화+ 인터넷쇼핑 저렴한 가격 물건구입의 소비행태

2006년에는 대형 유통업체들이 오픈 마켓 시장에 진입
-경쟁구도가 더욱 치열 수익다각화를 위한 다양한 전략 모색


1999년

인터파크 사내의 벤처기업 구스닥팀으로 시작


2003년

회사명 G 마켓으로 변경


2005년

인터넷 업계 사상 최고 경이적 거래 달성

2009년

고객감동경영 대상


Product


유행에 민감한 젊은 층을 타겟 으로 하는 패션 아이템/전자/ 잡화/생필품 등
판매자의 원활한 판매활동을 위한 판매 지원 서비스


Price


동종업체 중 가장 저렴한 가격 형성
판매자 유치에 유리하도록 각종 등록비와 수수료를 무료 또는 저가에 제시

참고문헌
G마켓 홈페이지 (www.gmarket.com) / G마켓 기업소개 보고서
옥션 홈페이지(www.auction.co.kr)
네이버 블로그
제일기획자료 (시장세분화 연령층)
머니투데이  
매일경제신문 
경향신문 &미디어칸(www.khan.co.kr)
동아일보 
랭키(www.rankey.com)
통계청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옥션과 지마켓의 도전 (김선기 길벗출판사 2006)
2005 e-비즈니스 백서 (한국전자거래진흥원)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불평행동(예종석 집문당 2006)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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