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지마켓(G마켓)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선정 동기
전자 상거래 시장의 구성
G마켓 소개
내부분석 (기업 성과)
4P
사이트 분야 점유율
경쟁사 분석 (옥션)
시장, 환경 분석
SWOT
STP
마케팅 전략
문제점 및 보완점
중국사례
- 본문내용
-
E-marketplace 란?
- 온라인 상의 자유시장 공간
접근 용이성
가격경쟁력
C2C 서비스
고정고객 확보 시 매출 ↑
시간과 비용 절감 효과
오픈마켓의 거래액은 지난해 3조원 전체 온라인 소핑몰 거래액의 32%
시장의 확대 및 활성화+ 인터넷쇼핑 저렴한 가격 물건구입의 소비행태
2006년에는 대형 유통업체들이 오픈 마켓 시장에 진입
-경쟁구도가 더욱 치열 수익다각화를 위한 다양한 전략 모색
1999년
인터파크 사내의 벤처기업 구스닥팀으로 시작
2003년
회사명 G 마켓으로 변경
2005년
인터넷 업계 사상 최고 경이적 거래 달성
2009년
고객감동경영 대상
Product
유행에 민감한 젊은 층을 타겟 으로 하는 패션 아이템/전자/ 잡화/생필품 등
판매자의 원활한 판매활동을 위한 판매 지원 서비스
Price
동종업체 중 가장 저렴한 가격 형성
판매자 유치에 유리하도록 각종 등록비와 수수료를 무료 또는 저가에 제시
- 참고문헌
-
G마켓 홈페이지 (www.gmarket.com) / G마켓 기업소개 보고서
옥션 홈페이지(www.auction.co.kr)
네이버 블로그
제일기획자료 (시장세분화 연령층)
머니투데이
매일경제신문
경향신문 &미디어칸(www.khan.co.kr)
동아일보
랭키(www.rankey.com)
통계청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옥션과 지마켓의 도전 (김선기 길벗출판사 2006)
2005 e-비즈니스 백서 (한국전자거래진흥원)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불평행동(예종석 집문당 20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