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애니콜의 광고효과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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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Ⅰ. 서 론
1. 연구목적
2. 연구방법
3. 주제 선정 이유
4. 가설의 설정
Ⅱ. 본 론 1
1. TV/만족/정보와 TV/만족/감성
○ 상품태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상표태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구매의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광고효과
2. TV/불만족/정보와 TV/불만족/감성
○ 상품태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상표태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구매의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광고효과
3. TV/만족/정보와 TV/불만족/정보
○ 상품태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상표태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구매의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광고효과
4. TV/만족/감성과 TV/불만족/감성
○ 상품태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상표태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구매의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광고효과
Ⅲ. 본 론 2
5. 인쇄/만족/정보와 인쇄/만족/감성
○ 상품태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상표태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구매의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광고효과
6. 인쇄/불만족/정보와 인쇄/불만족/감성
○ 상품태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상표태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구매의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광고효과
7. 인쇄/만족/정보와 인쇄/불만족/정보
○ 상품태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상표태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구매의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광고효과
8. 인쇄/만족/감성와 인쇄/불만족/감성
○ 상품태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상표태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구매의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광고효과
Ⅲ. 본 론 3
9. TV/만족/정보와 인쇄/만족/정보
○ 상품태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상표태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구매의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광고효과
10. TV/만족/감성와 인쇄/만족/감성
○ 상품태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상표태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구매의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광고효과
Ⅲ. 본 론 3(~계속)
11. TV/불만족/정보와 인쇄/불만족/정보
○ 상품태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상표태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구매의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광고효과
12. TV/불만족/감성와 인쇄/불만족/감성
○ 상품태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상표태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구매의도 측면 - 분석 - 태도 변화 비교
○ 광고효과
Ⅳ. 결 론
1. TV / 만족 / 정보 & 감성
2. TV / 불만족 / 정보 & 감성
3. TV / 만족 & 불만족 / 정보
4. TV / 만족 & 불만족 / 감성
5. 인쇄 / 만족 / 정보 & 감성
6. 인쇄 / 불만족 / 정보 & 감성
7. 인쇄 / 만족 & 불만족 / 정보
8. 인쇄 / 만족 & 불만족 / 감성
9. TV & 인쇄 / 만족 / 정보
10. TV & 인쇄 / 만족 / 감성
11. TV & 인쇄 / 불만족 / 정보
12. TV & 인쇄 / 불만족 / 감성
13. 구매의도
14. 종 합
15. 한 계 점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연구목적
기존 브랜드에 대해 만족 / 불만족 소비자에게 동일 브랜드의 새로운 제품에 대한 정보제공형 광고와 감성소구형 광고는 상품 태도, 상표 태도, 구매의도에서 어떠한 효과를 나타내는가?
2. 연구방법
99명의 만족 / 불만족 소비자를 대상으로 총 8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정보제시형과 감성소구형 TV/인쇄 광고를 보여 주고 상품 태도, 상표 태도, 구매의도 측면에서 변화를살펴 보았다. 조사는 설문지를 통해 이루어졌고, 자료 수집과정에서 최대한 객관성을 유지하고자 하였다.
○ 표본 수 : 99명
○ 표본 그룹 : 총 8개 그룹
TV(영상)과 인쇄(카달로그)라는 두 개의 매체영역에서, TV(영상)과 인쇄(카달로그)를 각각, 만족, 불만족으로 구분하여 4집단을 만들었다. 이를 각각 정보제공형 광고와 감성소구형 광고로 나누어 총 8개의 그룹으로 실험을 진행하였다.
설문지(99개)
TV(영상)(51개)
인쇄(카달로그)(48개)
만족(27개)
불만족(24개)
만족(24개)
불만족(24개)
정보제공형
(13개)
감성소구형
(14개)
정보제공형
(12개)
감성소구형
(12개)
정보제공형
(12개)
감성소구형
(12개)
정보제공형
(12개)
감성소구형
(12개)
<표1> 실험 집단의 세분화(총 8개 집단, 99명)
분석방법 : 만족, 불만족 정도에 대한 가중치를 이용한 척도를 이용하여, 광고를 보기 전과 후의 상품태도, 상표태도, 구매의사 측면에서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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