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광고에서 모델이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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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 1장. 서론

제 2장. 화장품 광고

제 3장. 모델효과

제 4장. 브랜드 이미지

제 5장. 라네즈 광고 분석

제 6장. 결론

본문내용
라네즈 광고를 중심으로 하여 모델 이미지와 제품 이미지가 일치 될 때 화장품 광고에서 모델이 브랜드 이미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본다.
다른 제품군의 광고들과는 달리 화장품 광고에서 모델이 차지하는 비율은 크다. 다른 광고들은 제품 자체에 대한 광고를 하지만 화장품 광고는 화장품을 사용한 모델의 이미지가 소비자에게 크게 각인된다. 이는 화장품 광고에서 모델의 중요성을 말하기에 충분하다.
지금까지의 화장품 광고모델들이 다들 예뻤던 것을 기억해보라.(물론 아닌 경우도 있겠으나 그 광고로 인해 제품이 성공한 경우는 드물다.) 그러나 예쁘다고 해서 그 모델이 그 제품을 잘 알려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모델의 이미지와 제품의 이미지가 일치될 때 시너지효과로 하여금 제품에 대한 신뢰를 줄 수 있는 것이다. 그 대표적 사례로 라네즈의 이나영을 들 수 있다.
6년간을 한 화장품 광고모델로 활동할 수 있다는 것, 이것은 단발적인 화장품 광고모델과는 다르다. 그러하기에 이들을 비교 분석하고 라네즈의 이나영이 브랜드 이미지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알아본다.
(이글의 구성)
1장, 서론에서는 이 글의 목적과 구성에 대해 서술할 것이며, 2장은 현재의 화장품 광고의 동향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3장부터는 이론적인 부분으로 모델효과에 대해 알아본다. 4장은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이론적인 부분과 라네즈 광고에서 모델이 주는 브랜드 이미지에 대해 이야기 할 것이며, 5장에서는 라네즈 광고를 분석할 것이다. 6장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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