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디지털 카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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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문제의 인식
1.1 소비자 구매 행동의 유발요인으로서 욕구
1.2 소비자 구매 의사결정을 위한 목표 하이어라키

2. 정보의 탐색
2.1. 문제의 인식과 정보의 탐색

3. 구매전 대안평가
3.1 선택대안들의 평가
3.2 대안평가상의 여러 문제들


4. 구매, 구매 후 행동
4.1. 소비자 구매행동의 유형

5.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5.1 노출
5.2 주의
5.3 이해
본문내용
1. 문제의 인식

1.1 소비자 구매 행동의 유발요인으로서 욕구
문제 인식문제의 크기 및
중요성 >제약요인
실제 상태 ← Gap → 바람직한 상태





↙예 ↘ 아니오
구매의사결정 구매의사결정
과정이 시작됨 과정이 시작되지 않음 (그림 1.1)

⇒ 차이를 해소 시켜 줄 수 있는 욕구의 환기가 소비자 의사결정의 출발점이 됨.

▶ 그림 1.1) 문제 인식과 구매 의사 결정
ex) 디지털 카메라를 사는 경우
- 실제상태 : 디지털카메라가 없다
- 바람직한 상태: 디지털카메라가 있다
- 문제인식: 디지털카메라를 갖고 싶다.
- 문제의 크기 및 중요성 ⟩제약요인
- 예→ 디카를 살만한 충분한 돈이 있고 갖고 싶은 욕구도 크다
→ 구매의사결정과정이 시작됨
- 아니오 → 디카를 살만한 돈이 없거나 사고자 하는 욕구도 강하지 않다
→ 구매의사결정과정이 시작되지 않음

* 문제 인식의 유형
① 일상적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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