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디지털 카메라의 Complex Decision Ma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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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nput Varibles
Need Recognition
Consumer’s Psychological Set
Stimuli Exposure
Perception of Stimuli
고려사항
Evaluate each Brand
구매 여부 결정
구매장소 결정
Postpurchase Evaluation

본문내용
Internal
1) 디카를 구매했던 경험
- 구매한 적이 있는지, 있다면 어떤 것인지, 만족을 했었는지,
불만족 했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지
2) 소비자의 특징
- 소비자의 나이, 연령, 성별 등
3) 소비자의 동기
- 취미 생활 목적, 작품 사진 목적, 여행 시 휴대 목적 등

External
주위 사람의 권유, 광고 (TV, 상점, 인터넷상의 광고)

소비자의 특징

1) 근래 2~3년간 2,30대 일반인들의 소비 대폭 증가

2) 인터넷의 발전과 온라인상에서의 커뮤니케이션 활발
- 자신만의 공간에서 자신을 표현하고 PR하는 시대.
그 과정에서 디카는 수단으로 사용

3) 적당한 기능의 적당한 가격대를 찾는 비전문가 집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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