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대학생소비자 특징분석(싸이월드, 디지털카메라, 보드까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Ⅰ.머리말
고도소비사회로 점차 진행되어감에 따라 시장에서 소비자의 욕구 또한 다양화 되고 있다. 이렇게 다양해져가는 소비자의 욕구를 쉽게 파악하고자 생산자(기업, 마케팅담당자)는 소비자를 일정한 기준에 의해 분류하고 표적시장을 설정하여 좀 더 효과적인 영업활동을 시도하고 있다. 예를 들면 Kids market, Silver market은 현대 사회의 핵가족화. 노령화에 의한 인구구성비의 변화에 의해 발생되어 시장에서의 비중이 날로 커져 가고 있는 소비자 집단이다. 이러한 집단들에 비해 대학생 소비자는 아직까지 위의 두 집단에 비해 낯선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대학생소비자는 ‘인터넷’에 가장 익숙한 집단이면서 새로운 문화의 수용∙전파에 능동적인 집단으로서 현대사회를 일컫는 정보화 사회에서 그 위치가 부각될 수밖에 없다. 인터넷을 통하여 정보를 공유하고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통하여 자신을 타인에게 나타내며 MP3플레이어, 디지털카메라, 휴대폰 등 새로 출시되는 디지털가전기기를 손쉽게 이용하는 모습에서 그 이유를 찾을 수 있다.
이렇듯 정보화 사회에서 그 위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는 대학생소비자의 특징을 최근 인터넷상에서 대학생들의 폭발적 인기를 얻으며 성장하고 있는 미니홈피 기반 인터넷 서비스 ‘싸이월드’, 대학생들이 보편적으로 이용하고 선호하는 MP3플레이어, 디지털카메라, 휴대폰과 같은 디지털 기기들 중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 또 디지털카메라시장에서 대학생소비자가 주 소비 계층으로 부각될 만큼 수요가 높은 ‘디지털카메라‘, 그리고 대학가를 중심으로 생겨나 새로운 놀이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은 ’보드까페’ 이상 세 가지를 대학생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해 보면서 찾아보기로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