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업] 현대자동차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31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현대자동차의 성장과 세계속의 위상
1. 현대자동차의 성장역사
2. 세계 속의 현대자동차
- 세계화 전략
- BIG 5를 위한 노력
- 재무제표와 조직도
Ⅱ. 현대자동차의 위협/위기요인
1. 내부요인
- 노사 문제
- 리더의 부재
- 상대적으로 뒤처지는 R&D능력
- 부품기술 및 현대모비스의 구조적 문제
2. 외부요인
- 환율
- 해외 시장의 위협
- 현대자동차의 대외적 브랜드 이미지
Ⅲ. 현대자동차의 기회요인
1. 활발한 해외진출 현황
2. 신흥 해외시장의 부상 : BRICs의 부상
3. 현대의 독자적 목표, 계획의 수립
4. 한-미 FTA 체결
5. 소비자 욕구의 다변화
Ⅳ. 현대자동차의 Solution
1. 노사문제의 해결방안
2. 인터넷을 통한 자동차 판매
3. 맞춤형 자동차(Assemble It Yourself)와 튜닝파트 자회사 설립
4. 고가의 명품 브랜드 런칭
- 본문내용
-
Ⅰ. 현대자동차의 성장과 세계속의 위상
1. 현대자동차의 성장 역사
- 창업기/선진기술 도입 단계(1967~1975)
1967년 현대자동차(주)를 설립하였으며 이듬해 코타나 자동차 양산을 개시하였다. 1974년에 현대자동차(주) 기업을 공개하였고 1975년 12월 종합자동차공장을 준공하였다.
- 고유 모델 개발/라인업 구축 단계(1976~1984)
1976년 1월 최초의 고유 모델인 『포니』를 시판하였으며 같은 해 6월에는 에콰도르에 『포니』를 수출하기 시작하였다. 1977년 10월 『포니』가 유럽에 진출하면서 다음해인 1978년에 『포니』생산이 10만대를 돌파하였고, 포드와 기술제휴로 개발한 유럽 정통 스타일의 대형 고급차인 『그라나다』를 같은 해 시판하였다. 1981년에는 15톤 덤프트럭 개발을 완료하였고 미쯔비시와 기술제휴를 발표하였다. 1982년은 『포니2』5도어의 시판과 현대자동차의 두 번째 고유 모델인 『스텔라』시판의 해였다. 이러한 성장을 바탕으로 다음해에 캐나다 현지 법인을 설립하게 되었으며, 1984년 국내 최초 자동차 종합주행 시험장을 준공하면서 자동차 회사로의 입지를 더욱 탄탄하게 굳혀나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