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GM & 대우의 전략적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7 / 2019.12.24
- 3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머리말
Ⅱ. 전략적 제휴 이론
Ⅲ. GM & 대우의 History
Ⅳ. 경쟁사 비교
Ⅴ. GM & 대우의 전략적 제휴(실패사례)
Ⅵ. GM & 도요타의 전략적 제휴(성공사례)
Ⅶ. CASE의 시사점을 통해 바라본 전략적 제휴
1. 전략적 제휴시대의 도래
2. 전략적 제휴의 특성과 사례
3. 전략적 제휴가 실피하는 이유
4. 전략적 제휴 성공을 위한 방안
Ⅷ.맺음말
- 본문내용
-
Ⅰ. 머리말
국제화된 세계 시장에서는 한 기업이 경쟁우위와 핵심역량을 갖기 위한 요소를 모두 갖추기는 매우 어렵다. 상대적으로 경쟁기업보다 취약한 사업 분야를 독자적으로 시장 진입하는 데에는 상당한 비용이 들뿐만 아니라 그 만큼의 시간에 뒤쳐지기 쉽다. 이런 경우에 막대한 비용을 최소화하고 뒤쳐진 시간을 따라 잡기 위해서 선택할 수 있는 대안으로 전략적 제휴가 있다. 전략적 제휴는 동종 혹은 이종 기업 간 어떤 분야에 상호 협조 관계를 갖고 경영 자원을 활용하고 습득하는 것이다. 이것은 기업 경쟁력 제고의 강력한 대안으로 활용될 수 있는 것이다.
전략적 제휴는 생산 효율성, 시장 확보, 특화 기술 습득 등 기업 간 상호간의 이익이 될 수 있는 부문을 활용하여 비용 절감이나 기술융합 등으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그리고 공급 과잉이나 제품 및 기술의 짧은 수명을 다른 시장에서 보완할 수 있는 방안이 생기기도 하는 것이다. 이렇게 서로 제휴 가능한 부분을 고찰하여 활용할 수 있으며 문제점을 보완하는 방안으로 추진할 수도 있다. 이러한 목적의식을 가지고 상호 공존공영의 길을 걸으며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다는 것은 기업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