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GMbuypower.com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GENERAL MOTORS AND THE AMERICAN AUTO INDUSTRY
2. AUTOMOTIVE DISTRIBUTION
3. NEW DISTIBUTION MODELS
4. ONLINE AUTO RETAILING
5. AUTO MANUFACTURES ON THE WEB
6. GM’S RESPONSE – GMBUYPOWER.COM
본문내용
GMbuypower.com
(Analysis of TEXT)




1. GENERAL MOTORS AND THE AMERICAN AUTO INDUSTRY
The origins of GM
GM의 뿌리는 미시간의 작은 마을에서 말이 끄는 카트를 생산했던 1886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William Durant는 카트의 혁신적인 스프링 서스펜션에 인상을 받아서 생산권을 사고 Flint Road Cart Company를 설립했다. 이로써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기업으로의 씨앗을 뿌린 것이다. 1903년, 자동차 생산업자 David Buick은 에게 도움을 청했다. Durant는 Buick을 인수했고 3년 동안 Buick 자동차의 판매는 일 년에 37대에서 8000대까지 상승했다. 1908년 까지 자동차 생산업자들은 기술의 변화와 산업 표준이 등장함에 따라서 수도 없이 시장진입과 탈퇴를 반복했다. GM은 그 첫 번째 하위 브랜드로서 Buick와 Oldsmobile과 합작했다. 1918년에는 Saturn을 제외하면 현재와 같은 GM의 브랜드 구조가 완성되었다. 1927까지 GM은 Ford를 앞서고 있었다. 1997년 이후로 GM은 1660억 달러의 판매액과 67억 달러의 순이익을 내는 세계 최대의 자동차 회사가 되었다. 전 세계적으로 GM에서 일하는 사람은 60만 8천 명이나 된다.


2. AUTOMOTIVE DISTRIBUTION
Automakers Develop the Franchise System, 1900-1950
종전의 자동차 생산업자들은 신차 개발과 생산에 많지 않은 자본을 투자하는 작은 회사들에 불과 했다. 한 회사가 독점하는 전국적인 유통망을 설립해야 하는데 필요한 자원과 자본의 부족으로 자동차 생산자들은 그들이 생산한 자동차들을 직접 판매하기 위해서 소매상으로 나서야 했다. 따라서 고도로 세분화되고 개별적인 사업들이 모여 Franchise Distribution System이 생겨났다. Franchise System은 딜러들에게 그들이 판매할 자동차를 지속적으로 공급해주는 대신에 하루하루의 그들의 활동에 유연성을 주는 서비스에 대한 동의에 기반 한 것이다. 그런데 3대 자동차 회사는 새로운 자동차의 안정적인 공급에 동의한 그들의 딜러에 지배적인 권위를 행사할 수 있었다. 자동차 생산자들은 이러한 권력을 딜러들로 하여금 자신의 자동차 회사의 차종, 부품 라인을 확충하고 새로운 수리 장비를 도입하도록 이용하였으며, 딜러들의 지역 판매에는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 전국적인 광고비에 사용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Travelocity.com 트레블로시티 기업분석
  • Travelocity.com 기업분석CONTENTS1. Travelocity 기업 소개2. SWOT 분석3. 수익 모델 4. 기업 전략5. 기업에 대한 팀의 생각Travelocity 기업 소개CEO - 미셀 펠루소(Michelle Peluso)Travelocity는 아메리칸 에어라인의 부서였던 세이버그룹이 새로운 기업환경을 조성하고 있는 인터넷에 대응하기 위해 출발시킨 사이트700여 개의 항공사, 5만여 개의 호텔, 50여 렌트카 회사에 대한 정보와 예약 서비스를 인터넷과 무선으로 제공바캉스 패키지, 투어 등 여행지에 대한

  • [인터넷비즈니스전략] 화장품쇼핑몰산업분석 및 체리야닷컴 Cherrya.com의 E-biz전략
  • 분석환경분석웹사이트분석E-biz전략및 결론국내 화장품 시장의 규모가 세계시장에 비추어 결코 작다고 할 수 없는 규모이고 이에 따라 외국의 유명 화장품 회사가 국내에 들어온 것이 이미 오래전의 일이다. 인터넷산업의 확대와 더불어 화장품 가격의 거품이 빠지면서온라인 화장품 판매시장이 거대화 되기 시작하였다.화장품산업의 e-business의 가장 큰 강점은 화장품의 가격마진의 거품을 완전히 제거하면서 오프라인보다 50%가까이저렴하게

  • [인터넷비즈니스] Travelocity.com 트레블로시티 기업분석
  • 분석은 적시에 적절한 고객에게 효과적인 판매 활동을 벌일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한 재원으로 활용되고 있다. 현재 Travelocity.com은 DW를 통해 예상치 못했던 고객들의 질문에 손쉽게 답할 수 있게 된 것은 물론이고, 이를 기반으로 현재는 CRM 프로젝트의 운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새로운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Travelocity.com은 여행을 하면서 인터넷이 아닌 곳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였다. 국내에는 스마트폰이 활성화되기 이전

  • [인터넷비즈니스] 티스토리 Tistory.com 의 비즈니스 모델 분석
  • 인터넷 상에서 트렌드처럼 번져 나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저희는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이라는 수업을 들으면서 우리가 자주 사용하고 있는 Social Network Service(SNS) 중에서 블로그 호스팅 업체는 어떤 비즈니스 모델을 갖고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지 궁금하였다. 그들은 유저에게 사용료를 청구하지 않고 계속적인 서비스 제공을 약속하고 있다. 그 중에서 우리는 Tistory.com 이라는 블로그 서비스 사이트를 분석해 내고자 한다.II. Tistory.com 소개1. About Tis

  • [인터넷비즈니스] www.netian.com 네띠앙 경영전략 분석
  • 분석웹기반 기업의 전반적인 환경 분석1) 새로운 수익원 발굴2) 3강 체제 : 다음, 네이버, 야후코리아 3) 포털사이트간 합병4) 거품빠진 인터넷 : 마케팅이 관건5) 컨텐츠의 유료화6) 온-오프라인 연계사업Copyright © 2003 21세기 지성리더 All Rights reserved.기업환경분석(2)2. 경제적 환경분석1) 닷컴 기업들의 재도약2) 업계에 대한 정책 지원 및 육성 방안 3) 세계적인 IT업계의 회복Copyright © 2003 21세기 지성리더 All Rights reserved.기업환경분석(3)3. 경쟁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