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주) 진로 재팬 일본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 소개
진로의 일본 진출 배경
일본의 경제, 정치, 문화적 환경
진로의 S. T. P. 전략
진로의 Marketing Mix
현재 진로의 문제점
새로운 Marketing Mix
- 본문내용
-
part 1. ㈜ 진로
- 고(故) 장학엽 회장이 1924년 10월 3일 평남 용강군 진지동에 진천(眞泉)양조상회를 세우면서
출발
우리나라에서 8번째로 오래된 회사
1966년 제품명을 따 진로주조로, 1975년 지금의 ㈜진로로 사명(社名)을 바꿈
1999년 이후에 시장점유율 약 55%를 차지하며 시장에서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업계에서
명실상부한 최고의 기업
일본을 비롯하여 유럽, 동남아시아 등 세계 60여 개국에 수출
1986년 동경사무소 개설하고, 이내 1988년 현지법인(진로재팬)으로 전환
part 2. 기업선정이유
폐쇄적인 시장인 일본에서 진로처럼 한국산 제품이 시장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는 경우는 없다.
또한 최근 매년 확대되고 있는 일본의 소주 시장에서 일본의 소주회사의 판매율은 떨어지고
대조적으로 진로의 판매율이 매년 10%로 이상 성장하고 있는 이례적인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처럼 한국기업이 일본에 진출하는데 있어서 진로가 일본의 시장에서 선도적 입지를 차지할 수
있는 원동력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그에 따른 마케팅 전략은 무엇이었으며 또 그 전략의 장단점을
평가함으로써 앞으로 다른 기업이 일본시장 진출을 준비하는데 있어 유의해야 할 점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