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주) 진로 재팬 일본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 소개

진로의 일본 진출 배경

일본의 경제, 정치, 문화적 환경

진로의 S. T. P. 전략

진로의 Marketing Mix

현재 진로의 문제점

새로운 Marketing Mix
본문내용
part 1. ㈜ 진로

- 고(故) 장학엽 회장이 1924년 10월 3일 평남 용강군 진지동에 진천(眞泉)양조상회를 세우면서
출발

우리나라에서 8번째로 오래된 회사

1966년 제품명을 따 진로주조로, 1975년 지금의 ㈜진로로 사명(社名)을 바꿈

1999년 이후에 시장점유율 약 55%를 차지하며 시장에서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업계에서
명실상부한 최고의 기업

일본을 비롯하여 유럽, 동남아시아 등 세계 60여 개국에 수출

1986년 동경사무소 개설하고, 이내 1988년 현지법인(진로재팬)으로 전환
part 2. 기업선정이유
폐쇄적인 시장인 일본에서 진로처럼 한국산 제품이 시장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는 경우는 없다.
또한 최근 매년 확대되고 있는 일본의 소주 시장에서 일본의 소주회사의 판매율은 떨어지고
대조적으로 진로의 판매율이 매년 10%로 이상 성장하고 있는 이례적인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처럼 한국기업이 일본에 진출하는데 있어서 진로가 일본의 시장에서 선도적 입지를 차지할 수
있는 원동력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그에 따른 마케팅 전략은 무엇이었으며 또 그 전략의 장단점을
평가함으로써 앞으로 다른 기업이 일본시장 진출을 준비하는데 있어 유의해야 할 점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한국기업의 동남아 진출의 사례와 성공방안
  • 한국기업의 동남아 진출의 사례와 성공방안제 1장. 서론최근 한국기업들은 세계시장의 개방화추세에 따라 과거 어느때보다도 적극적으로 해외진출을 꾀하고 있다. 1980년대까지만 해도 우리기업의 주요 국제화전략은 국내에서 부족한 생산자원을 싸게 수입하여 국내에서 만든 완제품을 해외 주력시장에 수출하였던 것이 고작이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기업의 국제화전략은 수출뿐만 아니라 현지생산, 판매를 토대로 해외에서 시장영역을 넓혀가고

  • [해외시장조사론] 진로 소주 일본(해외)시장 진출
  • 진로 소주 일본(해외)시장 진출Ⅰ. 서론 1.(주)진로 브랜드 선정동기 2.(주)진로의 기업소개 및 연혁Ⅱ. 본론 1. (주)진로의 일본 진출 현황 2. (주)진로의 일본수출의 SWOT분석 3. (주)진로의 글로벌 마케팅 믹스(4P분석) 4. (주)진로의 기타 해외시장 진출 현황 Ⅲ. 결론 1. 향후 진로의 나아갈 점 2. 조원의견3. 자료 출처 Ⅰ. 서론 1.(주)진로의 선정동기 한국 사람들에겐 익숙해있는 단어이자 술, 기업인 “진로 소주” 대중매체에선 소주의 해

  • 한국기업의 중국과 해외시장 진출사례0k
  • 마케팅 및 브랜딩 전략으로 중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할 것이다. Ⅱ. 본 론1. 중국시장 진출사례 1) 개요 2008년 베이징올림픽, 2010년 상하이엑스포 등을 계기로 세계 각국은공연예술분야에서도 중국진출에 대한 체계적인 준비를 하고 있다. 그만큼 시장이 크고 교류에 대한 열망이 크다는 반증으로, 한중 교류도 체계적으로 전략적인 진출을 모색할 때이다. 한국공연예술제는 2007년, 한중 수교 15주년을 맞아 한중 교류의 해가 지정되었고

  • [국제경영] 일본의 문화와 경제 및 일본 진출에 성공한 우리나라 기업의 사례 조사
  • 일본을 Jiepenkuo라고 부르던 것을 포르투갈인들이 Zipengu 혹은 Jiapangu로 불린 설과 중국 남부지방에서 일본을 Yatpun이라고 부르던 것을 네덜란드인들이 Japan이라고 들었다는 설이 있다. 결론적으로, 중국이 일본을 가리키던 말을 유럽인들이 자신의 말로 바꾸어 인식하였다. (2) 국기흰 바탕을 토대로 중심에 붉은 원이 있는 일본의 국기를 ‘일장기’ 혹은 ‘히노마루’라고 한다. 여기에는 태양의 깃발이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아주 오래 전부터 신사의

  • [국제광고]일본에서 국제광고 홍보 마케팅
  • japan일본에서 살펴보는 국제광고홍보 마케팅1. 일본의 문화 및 일반적 특징- 16지리, 인구학적 특성일본 열도는 남북으로 약2,800km로 길게 뻗어있는 산지형의 섬들로 구성되어 있다.총면적(377,837km2)은 핀란드나 이탈리아보다 조금 크며 미국의 몬태나주와 비슷하다.4개의 주요 도서는 홋카이도(北海道), 혼슈(本州), 규슈(九州), 시코쿠(四國)이다.전체인구는 125,869,000명 정도이며, 사회의 급속한 노령화와 출생률 하락으로 인한 인구감소추세를 감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