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하나로텔레콤 `하나포스`의고객탈환 및 고객유지 전략방안을 위한 소비자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사의 배경

2. 조사설계

3. 조사결과

4. 전략제언
본문내용
1. 조사의 배경

초고속 인터넷 시장은 성숙기에 돌입하며 포화상태에 가까워짐에 따라
신규가입자의 유치보다는 Churn in & out이 더 중요해짐

주요 경쟁사들은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Churn in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특히 속도를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 하는 파워콤과 저렴한 가격의 MSO의 약진이 두드러짐

이러한 경쟁사들의 동향에 대응하여 하나로텔레콤은 속도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IPTV를 이용한 번들 서비스, 그리고 파워콤을 직접 겨냥한 공격적 마케팅을 수행하였음

그러나 하나로텔레콤은 2006년 초 30%에 가까웠던 M/S가 계속적으로 줄어들어
2006년 10월 현재 25.9%대 까지 하락하게 되었음

Churn in & out 중심의 초고속 인터넷 시장에서 하나로텔레콤이 줄어드는 M/S를 만회하기
위해서는 고객탈환과 이탈방지의 두 가지 차원에 집중하는 전략이 필요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 sk텔레콤 서비스 마케팅
  • 텔레콤이다. 따라서 어떻게 경제 불황 속에서도 업계에서 1위를 하고 있는지, SK텔레콤만의 특이점은 무엇인지를 되짚어보는 초 점을 두어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다.2) SK텔레콤 소개-  sk텔레콤의 높은 인지도. 10년 이상 시장점유율 1위라는 자리를 자치하고 있음-  2009년 국가고객만족도 (NCSI)조사 이동전화 서비스 분야에서 SK텔레콤이 12년 연속 1위를 달성SK텔레콤은 !고객의 행복 네트워크 창조를 위한 Innovator!세상과 사람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통

  •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에버랜드 기업분석 에버랜드 회사소개 에버랜드 회사연혁
  • 촉진관리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목차 -Ⅰ. 서론- 기업 선정 이유Ⅱ. 본론가. 기업분석 (1) 회사소개(2) 회사연혁(3) 경영철학(4) 사업소개(5) 기업분석(6) 기업문화(7) 매출액 및 시장점유율나. 산업분석(1) 시장의 구성 및 특성(2) 산업의 경쟁환경(3) 법률적 환경다. 마케팅 분석(1) SWOT 분석(2) 4P 분석라. 촉진전략분석(1) 촉진관리조직(2) 촉진믹스

  • [경영학] 무선인터넷 서비스 시장에 대한 지역방송(케이블) 인터넷서비스 사업자의 대응 방안 분석
  • 조사를 통해 알맞은 가격, 제품, 유통, 촉진의 마케팅활동을 수립해서 시장에 참여해야 한다.고객만족의 3가지 요인과 브랜드인지도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만족을 실현해야 되는데 고객이 인식하는 제품 품질, 서비스 품질, 품질에 기초한 가격을 균형 있게 제공 하므로써 기업은 궁극적인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 현재 선두 기업인 KT나 하나로텔레콤 같은 선두기업과 경쟁을 하기위해서는 한가만 마케팅 전략만 가지고는 고객

  • [경영학] LG 파워콤 XPEED(엑스피드) SWOT 및 STP분석, 마케팅전략
  • 소비자를 선점하기 위한 업체들의 경쟁이 치열해 질 전망이다.LG 파워콤은 아직 메가패스나 SK브로드밴드(구, 하나로 텔레콤)에 비해 점유율이나 인지도 면에서 많이 부족한 상태이다. 그러나 한국갤럽이 자체 개발한 미래 경쟁력 진단 지수인 G-CBPI에서 메가패스(34.6점)에 이어 18.3점으로 2위를 기록함으로써 향후 시장에서 약진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반면 현재 고객 점유율 2위인 SK브로드밴드는 G-CBPI지수가 -5.4로 전망이 낙관적이지만

  • [마케팅] SK브로드밴드의 마케팅과 방안
  • 하나로 텔레콤으로 단일화 2005년 02월 두루넷 인수 2006년 01월 하나로, 두루넷 통합법인 출범02월 셀런TV 인수 2008년 03월 하나로 텔레콤 최대주주 SK텔레콤으로 변경, 조신 대표이사 사장 선임 09월 신규 CI 선포, 회사명 SK 브로드밴드로 기업사명 변경 (2) 경영이념 및 비전 1) 경영이념 ① 고객 가치 창출을 토한 본원적인 경쟁력 강화 SK 브로드밴드는 고객가치 향상을 위한 다각도의 내부 혁신과 실행 방안을 실천한다. 특히, 내부 조직 개편과 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