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마케팅] ‘백화점 내 휴식공간의 지역별 비교분석’- 현대백화점 압구정점과 신촌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들어가는 말 …………………………………………………………… 4

2. 조사대상 ………………………………………………………………… 5

3. 조사내용 및 방법 ……………………………………………………… 6

1) 조사내용
2) 조사방법

II 본론

1. 조사 기준 및 결과 …………………………………………………… 7

1) 조사 기준
2) 조사 결과

2. 결과의 분석 및 해석 ………………………………………………… 11

1) 화장실의 접근 용이성
2) 화장실의 이용 용이성
3) 화장실의 육아용 시설
4) 여성용 시설
5) 화장실의 장애인 시설
6) 화장실의 청결성
7) 화장실의 심미성
8) 휴식공간 활용도
9) 기타 휴식공간
10) 기타 특이사항

3. 결과 정리……………………………………………………………… 13

III 결론 …………………………………………………………………… 13

1. 개선방안 …………………………………………………………… 13

1) 압구정점
2) 신촌점

2. 정리 ………………………………………………………………… 19

# 참고문헌 및 참고 사이트 …………………………………… 27
본문내용
주제 선정의 이유와 그 목표
유통시장은 모든 산업에 있어서 소비자들의 소비형태를 알아 볼 수 있는 최종 보고라 할 수 있다. 경제가 발전하여 소비 수준이 늘어날수록 소비자들은 그들의 소비수준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즉각 반응하여 욕구를 다양화하거나 고급의 제품을 선호하는 등의 경향을 보인다. 이러한 전반적인 경향들을 가장 손쉽게 찾아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유통시장이기 때문이다. 현 상황에서 유통시장에 있어서의 자리 선점 경쟁은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하고, 이른바 빅3 유통기업(롯데, 현대, 신세계)의 노력은 제품, 소비자, 서비스 등 여러 측면에서 활발하게 이루어 지고 있다. 특히 이런 유통시장에서 그 출발선이라 할 수 있는 백화점의 경우를 살펴 봄으로써, 기업의 이익 창출을 위하여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 것인가를 확실하게 알아 볼 수 있다. 기업에서 운영하는 상업공간의 가장 큰 목적은 한마디로 말하자면 기업이윤의 창출이라 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과거 백화점이 거의 없거나, 비슷한 수준의 백화점들이 있을 적에는 정해진 백화점에서 구매를 하여야 했다. 그러나 경쟁업체의 증가와 함께 소비자의 욕구가 변화하고 있고, 그들의 구매활동도 문화휴식시설의 이용과 스포츠레져시설의 이용 등으로 변화하고 있는 시점에서, 백화점들은 변화하고 있는 백화점 소비자들의 욕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소비자들은 여러 백화점 중에서 고를 수 있는 공간 선택의 자유를 가지게 되었다. 기업들에게 있어서는, 이제는 판매를 위해서 매장을 잘 꾸미는 것은 기본이 되었고, 뿐만 아니라 스포츠레져시설과 문화휴식공간이 적절한
참고문헌
* <신제품 마케팅> 박흥수 하영원 공저 (학현사/2000년도)
* 논문 : 현대백화점의 고객만족경영에 관한 사례연구
방석범,이철선 (한국마케팅학회/2000년도)
* 논문 : 쇼핑센터의 휴식공간에 관한 연구
안혜정(1985)
* http://www.ehyundai.com/
* http://news.naver.com/news_read.php?oldid=2003061700000008131&s=4086&e=4331
* http://segero.hufs.ac.kr/scripts/article_view.asp?JNAME=IANR&ISSUEID=88&SECID=035
* http://interior.dpc.ac.kr/%7Ejska/lecture/book/dep-01/dep01.ht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근데..상품사기가 안되데요..
  • ice***
    (2004.06.16 08:52:09)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스시템] 현대백화점의 고객관리시스템
  • 현대 블라디보스톡 비즈니스 센터개관 1998. 3 (주)주리원 (現 (주)현대DSF), 현대백화점 울산점 개점 1998. 6 광주 송원백화점 위탁경영 (OMA계약), 현대백화점 신촌점, 광주점 개점 1999. 4 현대그룹에서 계열분리 1999. 6 (주)USFI 설립주한미군 식자재 프라임 밴더 선정 1999.11 新 C.I.선포 1999.12 (주)G-NET(단체급식사업)설립, (주)e-현대백화점 설립1980년대 1982. 4 안양사업소 개설 1983. 1 울산다이아몬드 호텔 개관(現 호텔현대 울산) 1985.12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 [생산관리] 현대백화점 서비스 품질 관리에 관한 사례연구
  • 백화점이라는 위치를 고수하고 있는 백화점이다.본 연구는 국내 백화점 사업 부분에서 우수한 서비스 품질 사례를 보여줌으로써 명품백화점의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현대백화점의 서비스 품질 시스템에 대한 사례를 분석하여 급격한 경쟁환경의 변화와 소비자 변화에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경쟁력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서비스 품질을 어떻게 관리해야 할 지에 대한 시사점을 도출해보고자 한다.앞서 언급한 본 연구의 목적을 이루기 위하여

  • [유통학] 백화점의 발전전략 및 전망
  • 백화점의 전략 48Ⅷ . 백화점의 발전전략 및 전망 51Ⅸ . 참고문헌. 59Ⅻ . 부록 61Ⅰ . 백화점의 개념과 특징1. 백화점의 개념1997년 제정된 유통산업발전법상의 정의에 따르면 백화점은 매장면적 4,000㎡(약1,210평) 이상으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현대적 판매시설과 소비자 편익시

  •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 내 최초로 도입▪ 2004년 12월 16일 1호점인 신촌점 오픈▪ 2005년 3월 서울시 중구 소공동 1번지 롯데백화점 지하에 2호점 소공점 오픈 ▪ 2005년 8월 3호점 압구정점 오픈▪ 2005년 9월 영등포 역사 내 3층에 4호점 영등포점 오픈▪ 2006년 분당 서현역 로데오거리에 5호점 분당서현점 오픈▪ 2006년 6호점 홍대점, 7호점 화정점, 8호점 대치점, 9호점 노원점, 10호점 명동점 오픈▪ 2006년 11월 13호점 부산 광복점 오픈▪ 2007년 17호점 대전 둔산점, 22호점 대구 동

  • [경영분석] 스타벅스의 경영전략과 경영분석
  • 신촌점(35호점), 광화문점(36호점), 무교동점(37호점), 삼성점(38호점), 태평로점(39호점), 반월당점(40호점), 신세계인천점(41호점), 삼성서울병원점(42호점), 동아백화점점(43호점), 광안리점(44호점), 뱅뱅점(45호점), 용산미8군점(46호점), 문화일보점(47호점), 국기원점(48호점), 충장서림점(49호점), 적선점(50호점), 현대목동점(51호점), 대우증권점(52호점), 안양1번가(53호점), 대투점(54호점), 수송동점(55호점), 휘닉스파크점(56호점), 청담점(57호점), 홍대점(58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