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마케팅] ‘백화점 내 휴식공간의 지역별 비교분석’- 현대백화점 압구정점과 신촌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4 / 2019.12.24
- 2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 들어가는 말 …………………………………………………………… 4
2. 조사대상 ………………………………………………………………… 5
3. 조사내용 및 방법 ……………………………………………………… 6
1) 조사내용
2) 조사방법
II 본론
1. 조사 기준 및 결과 …………………………………………………… 7
1) 조사 기준
2) 조사 결과
2. 결과의 분석 및 해석 ………………………………………………… 11
1) 화장실의 접근 용이성
2) 화장실의 이용 용이성
3) 화장실의 육아용 시설
4) 여성용 시설
5) 화장실의 장애인 시설
6) 화장실의 청결성
7) 화장실의 심미성
8) 휴식공간 활용도
9) 기타 휴식공간
10) 기타 특이사항
3. 결과 정리……………………………………………………………… 13
III 결론 …………………………………………………………………… 13
1. 개선방안 …………………………………………………………… 13
1) 압구정점
2) 신촌점
2. 정리 ………………………………………………………………… 19
# 참고문헌 및 참고 사이트 …………………………………… 27
- 본문내용
-
주제 선정의 이유와 그 목표
유통시장은 모든 산업에 있어서 소비자들의 소비형태를 알아 볼 수 있는 최종 보고라 할 수 있다. 경제가 발전하여 소비 수준이 늘어날수록 소비자들은 그들의 소비수준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즉각 반응하여 욕구를 다양화하거나 고급의 제품을 선호하는 등의 경향을 보인다. 이러한 전반적인 경향들을 가장 손쉽게 찾아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유통시장이기 때문이다. 현 상황에서 유통시장에 있어서의 자리 선점 경쟁은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하고, 이른바 빅3 유통기업(롯데, 현대, 신세계)의 노력은 제품, 소비자, 서비스 등 여러 측면에서 활발하게 이루어 지고 있다. 특히 이런 유통시장에서 그 출발선이라 할 수 있는 백화점의 경우를 살펴 봄으로써, 기업의 이익 창출을 위하여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 것인가를 확실하게 알아 볼 수 있다. 기업에서 운영하는 상업공간의 가장 큰 목적은 한마디로 말하자면 기업이윤의 창출이라 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과거 백화점이 거의 없거나, 비슷한 수준의 백화점들이 있을 적에는 정해진 백화점에서 구매를 하여야 했다. 그러나 경쟁업체의 증가와 함께 소비자의 욕구가 변화하고 있고, 그들의 구매활동도 문화휴식시설의 이용과 스포츠레져시설의 이용 등으로 변화하고 있는 시점에서, 백화점들은 변화하고 있는 백화점 소비자들의 욕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소비자들은 여러 백화점 중에서 고를 수 있는 공간 선택의 자유를 가지게 되었다. 기업들에게 있어서는, 이제는 판매를 위해서 매장을 잘 꾸미는 것은 기본이 되었고, 뿐만 아니라 스포츠레져시설과 문화휴식공간이 적절한
- 참고문헌
-
* <신제품 마케팅> 박흥수 하영원 공저 (학현사/2000년도)
* 논문 : 현대백화점의 고객만족경영에 관한 사례연구
방석범,이철선 (한국마케팅학회/2000년도)
* 논문 : 쇼핑센터의 휴식공간에 관한 연구
안혜정(1985)
* http://www.ehyundai.com/
* http://news.naver.com/news_read.php?oldid=2003061700000008131&s=4086&e=4331
* http://segero.hufs.ac.kr/scripts/article_view.asp?JNAME=IANR&ISSUEID=88&SECID=035
* http://interior.dpc.ac.kr/%7Ejska/lecture/book/dep-01/dep01.htm
자료평가
- 근데..상품사기가 안되데요..
- ice***
(2004.06.16 08:52:0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